수원시의회가 4일 제11대 전반기 부의장과 각 상임위원장을 선출한 후 개원식을 갖고 있다. (사진제공=수원시의회)
수원시의회 조명자 의장이 4일 개원사를 하고 있다. (사진제공=수원시의회)
수원시의회 의원들이 4일 개원식을 마친 후 염태영 수원시장을 비롯한 간부 공무원들과 기념퇄영하고 있다. (사진제공=수원시의회)
수원시의회는 전반기 부의장으로 자유한국당 홍종수 의원(영화, 조원1, 연무동)을 선출하고, 기획경제위원장에 더불어민주당 이종근 의원(정자1․2․3동), 문화복지교육위원장에 더불어민주당 최영옥 의원(원천,영통1동), 안전교통건설위원장에 더불어민주당 김미경 의원(매교,매산,고등,화서1․2동), 도시환경위원장에 더불어민주당 조석환(광교1․2동) 의원을 각각 선출했다.
이에 앞서 수원시의회는 지난 3일 제1차 본회의에서 선거를 통해 더불어민주당 조명자 의원(세류1․2․3, 조원1동)을 의장으로 선출했다.
조명자 의장은 개원사에서 “시민과 소통하고 생활정치를 실천하는 의회, 투명하고 깨끗한 의회, 의회 본연의 기능에 충실한 의회, 연구하고 부지런히 일하는 정책의회를 만들겠다”고 말했다.
이어 “선배 의원들이 다져놓은 지방자치의 반석 위에서 기본과 원칙에 따라 본연의 기능을 충실히 하고, 그 안에서 변화와 혁신을 이끌어 내는 의정활동에 주력하겠다”고 덧붙였다.
수원시의회는 5일 제3차 본회의를 열어 의회운영위원회와 예산결산특별위원회 구성을 마무리할 예정이다.
ilyo22@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