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스파 코리아 뉴모델 런칭 이벤트 현장
누구라도 쉽게 타고 내릴 수 있도록 만든 스쿠터 구조와 아름다운 차체 실루엣으로 당시 젊은이들에게 인기를 끌었다. 스쿠터 구조는 치마를 입은 여성도 정장을 입는 남성도 불편함 없이 오르내릴 수 있었기 때문이다. 베스파VESPA는 이탈리아어로 말벌을 뜻하는데 베스파 특유의 엉덩이 디자인을 말벌의 볼록한 배에서 영감을 받았다고 전해진다.
새롭게 등장한 프리마베라 스페셜 버전 요트클럽. 럭셔리 요트에서 영감을 얻은 디자인을 연출했다
오랫동안 이어온 디자인은 현재 진행형이다. 이번에 공개된 뉴 모델은 외형이 소폭 변경된 페이스리프트 버전으로 2019 프리마베라와 2019 스프린트로 베스파의 인기 라인업이자 헤리티지 모델이다.
2019 베스파 프리마베라
2019 베스파 프리마베라
프리마베라는 이탈리아어로 봄이라는 뜻이다. 우아하고 감성적인 이름이다. 우아한 곡선의 미학과 클래식한 디자인 요소가 매력적인 모델이다. 베스파의 역사성을 계승하는 한 부분이자 베스파를 대표하는 아이콘 중 하나다. 전작에서 보여주었던 부드러운 차체 실루엣은 그대로지만 디테일을 변경해 클래식하면서도 모던한 인상이 강조된다.
LED램프를 적용하며 헤드라이트의 면이 나뉘었다
우선 얼굴의 변화가 눈에 띄는데 프런트 헤드라이트를 LED로 변경했다. 그동안 전구 타입의 노란 불빛에서 하얀 색깔의 LED가 되어 클래식한 느낌은 덜해졌지만 오히려 최근의 트렌드와는 이쪽이 맞는 듯하다. 리어 램프도 LED를 적용하며 세련스럽게 변했다. LED 램프 적용은 시인성 면에서도 안심감을 주어 반길만한 요소가 된다.
넥타이 모양의 프런트 타이 디자인도 소폭 변경되었다
스쿠터의 앞 코 부분에 연출된 넥타이 모양의 프런트 타이 디자인과 스위치 박스에 크롬을 입힌 점도 눈길을 끈다. 작은 부분들이지만 눈에 띄는 부분이라 시각적인 만족도가 느껴진다. 유로4 환경 대응을 위해 개발된 베스파 차세대 엔진인 125cc 4스트로크 아이겟i-get을 채용한다. 이전 세대에서 이어져온 것으로 클래스에 적절한 동력 성능을 보여줄 것으로 기대된다.
휠 디자인이 V자 형태의 모양으로 변경되었다
휠 디자인 변경도 눈길을 끄는데 앞뒤 휠 디자인이 V자 형태로 변경되며 날렵한 인상이 더해진다. 휠 사이즈는 기존과 동일하게 프런트 리어모두 12인치를 적용한다. 베이지 컬러가 추가되며 선택지를 넓혔다.
2019 베스파 스프린트
2019 베스파 스프린트
프리마베라가 고풍스러운 감성을 강조한다면 스프린트는 경쾌함에 집중한다. 스프린트의 상징적인 6각형 헤드라이트는 그대로 유지된다.
상징적인 6각형 헤드라이트 모습은 그대로다
프리마베라와 같이 전구타입의 램프에서 LED로 변경되며 날렵한 이미지가 강조된다. 램프의 변경 만으로 얼굴 전체의 인상이 변하는 게 인상적이다. 새롭게 적용된 테일램프는 스프린트의 실루엣과도 잘 어울린다.
변경된 LED헤드라이트가 적용된다
이번에 변경된 프런트 타이 디자인과 크롬 스위치 박스 역시 스프린트에 동일하게 적용되었다. 프리마베라의 휠 디자인이 변경된 것에 반해 스프린트는 기존의 휠 형상을 그대로 이어간다. 프런트 12인치 휠 적용도 예전과 같다. 뉴 컬러로 매트 블루가 추가된다.
크롬 스위치박스는 클래식한 분위기를 강조한다
이민우 월간 모터바이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