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평관광협동조합은 지난 7월5일 ㈜농협정보시스템과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양평=일요신문] 김현술 기자 = 양평관광협동조합은 지난 7월5일 ㈜농협정보시스템과 양평관광 활성화를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양평관광협동조합은 이번 MOU체결을 통해 양평 여행 상품 알리기와 농산물 판매 촉진으로 지역 경제 발전에 활력을 불어넣을 계획이다.
㈜농협정보시스템은 농협중앙회에서 출자한 IT전문기업으로 농업·농촌에 특화된 모바일 앱인『NH With』를 직접 개발하여 서비스 중에 있다. 이 앱에 “양평테마#(샵)”을 개설하여 양평지역의 다양한 여행정보(먹거리, 볼거리, 즐길거리)와 할인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NH With』앱은 구글 플레이스토어나 아이폰 앱스토어에서 설치할 수 있으며, 여행정보와 함께 농산물 직거래를 통해 믿을 수 있고 안전한 우리 농산물을 직접 구매할 수도 있다.
양평관광협동조합은 ㈜농협정보시스템과 협업을 통하여 양평 여행정보와 양평 농산물 정보를 『NH With』앱에 등록 및 관리 역할을 한다.
또한 양평관광협동조합은 양평을 찾는 관광객들이 편리하고 즐거운 여행이 될 수 있도록 양평지역의 대표적인 명소를 소개하는 리플렛을 제작하여 양평관광안내소 및 각 관광 명소에 비치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양평관광협동조합 사무국 (☏ 031-774-7601)로 문의하면 된다.
ilyo033@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