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진호 stockcares.com 대표
때문에 그는 간판에 신경을 썼다. 가능한 가로 폭을 길게 잡아 멀리서도 한눈에 알아볼 수 있도록 했다. 입간판도 세웠다. 다행히 대로변이라 차량으로 이동하는 고객이 쉽게 접근할 수 있다. 입지를 극복하기 위한 신 사장의 또 다른 전략은 고객의 니즈 파악과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
손님에게 신 사장은 절대로 상품 구매를 강요하지 않는다. 출산용품점을 찾는 고객들의 대부분은 첫 출산으로 출산용품을 전부 새로 사는 경우가 많다. 한번 방문한 손님이 쓰는 돈은 40만원 안팎. 객단가가 높은 만큼 고객이 충분히 상품을 살펴본 후 사도록 가능한 편한 분위기를 연출해야 한다. 매장 안에 간단히 차를 마실 수 있는 공간을 만드는 등 물건을 파는 판매자가 아닌 3세 아들과 6세 딸을 둔 엄마의 이미지를 최대한 보여줌으로써 고객들과 공감대를 형성한다.
남편의 적극적인 홍보도 매출 상승에 한몫 톡톡히 했다. 인근의 산부인과나 산후조리원 등을 남편이 직접 다니면서 카탈로그, 유인물 등을 배포하거나 아파트를 돌며 1 대 1 상담도 하고 전단지도 나눠주는 등 외조를 아끼지 않았다.
[문의] 프랜드리베이비 02-477-5522
이경희 한국창업전략연구소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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