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촌점의 경우 입지를 B급지로 낮춘 대신 시설 규모와 인테리어로 승부를 건 케이스. 고객들이 비디오방에서 DVD방으로 점차 발걸음을 옮겨가는 가장 큰 이유는 극장에서나 느낄 수 있는 영상 스테레오 때문. 신촌점은 이런 특성을 적절히 잘 활용해 젊은층을 끌어들이는 데 성공한 케이스다.
DVD방과 같은 서비스업이 B급지에서 성공하기 위해서는 시설규모, 인테리어의 차별화 외에도 적극적인 마케팅 전략이 필요하다. 같은 고객 층을 대상으로 하는 업소들과의 제휴, 이메일을 활용한 고객관계마케팅, 시장현실을 감안한 비디오 서비스, 목표고객 설정 후 마케팅 전략 수립 등은 다분히 선진적인 마케팅 전략이다.
DVD방의 경우 아직 한 번도 이용해 보지 않은 고객이 많다는 점을 감안해 홍보성 마케팅을 펼치는 것도 중요하다. 특히 가두 홍보는 상당한 효과를 발휘한다. 한 번 찾은 고객이 다음에 다른 손님을 끌어올 수 있는 만큼 체험마케팅을 강화하는 것도 매출 활성화 전략의 하나다.
[희]
-
우림 라이온스밸리
온라인 기사 ( 2003.04.15 00:20 )
-
도곡주공1차 아파트
온라인 기사 ( 2003.04.15 00:20 )
-
재건축 투자 이렇게
온라인 기사 ( 2003.05.04 00:2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