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아트프라자 주최로 열리는 뮤지컬 사즉필생 이순신의 바다는 명량해전에서부터 이순신 장군이 남해 노량에서 순국하기 까지를 다룬 작품이다. 불가사의했던 명량해전의 승리를 비롯해 장군의 사랑 이야기 특히 어머니에 대한 지극한 효성이 주요 내용이다. 팔순이 넘는 나이에도 나라 걱정과 자식 사랑에 모든 것을 바쳤던 어머니의 자식과 백성에 대한 절절한 사랑도 담겨있다.
뮤지컬 이순신의 바다에서 이순신 역은 최근 인사동 한류스타로 떠오른 정도원 군이 맡았다. 이 밖에 주요 배역으로는 중군장 역에 김락현 배우가 돌격장 역에 김한우 군이 등장한다.
이번 공연을 기획한 인사아트프라자 박복신 대표는 이순신장군의 지극한 효심을 통해 잊혀져가는 전통적인 효에 대한 생각을 깨우기 위한 좋은 기회가 됐으면 한다고 강조했다.
이번 공연에서 연출과 어머니 역을 맡은 정명자 씨는 “서울 전통문화의 중심지인 인사동에서 뜻깊은 공연을 하게 돼 기쁘다”며 “배우들과 함께 이순신 장군의 효를 제대로 표현하기 위해 매일 아침부터 저녁까지 연습에 열중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순신의 바다는 지난해 7월 역사 뮤지컬 전문 제작사인 뮤지컬컴퍼니에이가 제작해 서울과 양평, 밀양, 사천, 하동, 거제 등 전국 8개 시군에서 공연돼 관객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는 작품이다.
ilyo11@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