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엘보라리오' 점주 강현주씨. | ||
개업 초기 고객들은 유럽풍의 고급스러운 인테리어에 고가의 제품일거라고 추측, 쉽게 발을 들여놓지 않았다. 매장 앞에 가격이 공개된 입간판을 세우고 소책자를 비치했더니 방문객이 늘었다.
2 부담 없는 친절을 베풀라
손님에게는 구매 여부에 상관없이 친절하게 대한다.
제품에 대해 문의하는 고객에게는 상세한 설명을, 점원을 부담스러워하는 고객에게는 편하게 매장을 둘러보게끔 한다.
3 샘플을 아끼지 마라
샘플 구입에 비용이 들어가지만 고객에게 아끼지 않고 제공한다. 샘플 사용 후 본품의 구매로 이어지는 경우가 많기 때문이다.
4 매장은 청결하게 유지하라
피부에 바르는 제품을 팔기 때문에 매장은 항상 깨끗하게 유지한다. 향기와 깔끔한 매장이 고객의 만족도를 높인다.
5 고객의 입장에서 생각하라
내가 잘 모르는, 나도 만족하지 않는 제품을 고객에게 팔 수는 없다.
자신도 직접 제품을 사용해보면 한층 고객과 가까워질 수 있다.
창업비용
(8평 기준 점포비용 제외)
단위 : 만원
가맹비 400
보증금 100
홍보비 200
간판 200
인테리어 2000(평당 250)
초도물류 1800
총비용 : 4700
하루 평균매출 : 30∼40
한달 순수익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