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티제이텔레콤 정현순 대표. | ||
고객은 친절로 사로잡아야 한다. 판매는 차후 문제다. 판매를 위한 친절은 고객이 금방 눈치 채기 마련, 진심이 중요하다.
2. 매출을 늘리기 위한 재투자는 아끼지 마라
고객들의 결혼식, 개업식 등 각종 경조사에 빠지지 않고 참석한다.
고객 한 사람당 지출되는 금액은 3만원에서 5만원선. 이것은 쓸데없는 지출이 아니다. 차후에 2배 이상의 수익으로 돌아오게 만드는 재투자 비용이다.
3. 적은 비용으로 최대의 수익을 만들어라
2.3평의 매장에서 1년 동안 7천만원을 벌어들일 정도로 장사가 잘되자 규모를 3배로 늘렸다. 하지만 매출이 늘어난 만큼 지출도 늘어 오히려 수익률은 더 떨어졌다. 규모가 크다고 무조건 잘되는 것은 아니다. 투자 대비 수익률을 높이는 전략이 필요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