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3일 양평군민회관에서 개최된 2018년 자원봉사자의 날 기념식에서 우수봉사자 수상자들.
[양평=일요신문] 김현술 기자 = 양평군종합자원봉사센터(센터장 진난숙)가 23일 오후 2시 양평군민회관에서 자원봉사자들의 소통과 화합의 행사인 2018년 자원봉사자의 날 기념식을 개최했다.
이날 기념식은 매년 12월 5일로 지정된 ‘자원봉사자의 날’을 기념하고, 각 분야에서 사랑 나눔을 실천하고 있는 자원봉사자들의 노고에 대한 감사한 마음을 전달하고자 마련했다.
최문환 양평부군수를 비롯해 이정우 군의회의장, 전진선, 황선호, 이혜원, 윤순옥 군의원, 경기도자원봉사센터 박인주 이사장, 자원봉사자 및 자원봉사 단체 등 4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개최된 기념식은 드림오카리나 앙상블과 줌마패 식전 공연을 시작으로 자원봉사활동 동영상 상영, 우수봉사자 시상, 격려사, 축사, 축하공연, 경품추첨 순으로 진행됐다.
축하공연은 기타 김시완, 양서농협 두물머리합창단과 행복바이러스합창단, 양평청소년예술단, 색소폰(이재영) 연주 등 다양한 장르의 음악과 공연을 선보여 참석자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했다.
최문환 양평부군수는 격려사를 통해 “사회 곳곳에서 사랑과 나눔을 실천하는 40개 단체, 2만9000여명의 자원봉사자들과 오늘 수상하신 모든 분들에게 진심으로 감사를 드린다”며, “특히, 4월 경기도체육대회에 이어 장애인체육대회, 경기도생활대축전을 성공적으로 치러진 것은 자원봉사자 여러분들의 힘이 컸다. 앞으로도 자원봉사활동이 적극적으로 이뤄질 수 있는 환경 조성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격려사를 하는 최문환 양평부군수.
이정우 군의장은 축사에서 “그동안 녹록하지 않은 여건에서도 오로지 열정과 소명의식으로 헌신적인 사회 나눔활동과 사회 공헌활동으로 참다운 봉사를 실천하고 계시는 여러분들을 정말 존경하며 애틋한 마음을 전한다”며, “저희 의회도 여러분과 함께 자원봉사 인프라 구축 등을 통해 자원봉사 활동을 적극 지원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경기도자원봉사센터 박인주 이사장 역시 “양평의 자원봉사자 여러분들 올 한해 수고가 정말 많으셨다. 특히 오늘 수상하신 자원봉사자 여러분들이 정말 고맙고 자랑스럽고 대견스럽다”면서 “여러분들은 양평의 자산이고 자랑이고 양평의 희망”이라며 자원봉사자들의 그동안의 노고를 치하했다.
진난숙 자원봉사센터장은 행사를 마친 후 “자원봉사자들의 따뜻한 온정으로 행복한 양평을 만드는데 더욱 노력할 것”이라면서 “앞으로도 활발한 봉사활동을 펼쳐 따뜻한 온정이 넘치는 행복한 양평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전했다.
한편 1997년 10월 21일 개소한 양평군자원봉사센터는 20년 동안 40개 단체, 자원봉사자가 29,126명으로 늘어나면서 군 인구의 20%가 넘는 자원봉사단체로 발돋움했다.
상근인력 6명이 자원봉사활동 사업계획 수립 및 특수시책 추진과 자원봉사관련 협력 네트워크 구축, 청소년과 성인 자원봉사 교육 등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축사를 하는 이정우 양평군의장.
축사를 하는 경기도자원봉사센터 박인주 이사장.
우수봉사자 수상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우수봉사자 수상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동자봉이 자원봉사 인증패를 수여받은 이동희 자원봉사자(사진 오른쪽)
동자봉이 자원봉사 인증패를 수여받은 이동희 자원봉사자(사진 가운데)
우수봉사자 표창을 수상한 양평군여성발전위원회 정별임 회원
2018년 자원봉사자의 날 기념식에서 우수봉사자 수상자들.
2018년 자원봉사자의 날 기념식에서 우수봉사자 수상자들.
2018년 자원봉사자의 날 기념식에서 우수봉사자 수상자들.
줌마패가 식전행사에서 공연을 하고 있다.
양평군의회 황선호, 윤순옥, 이혜원, 전진선 의원(사진 왼쪽부터)이 행사장 입구에 마련된 포토존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양평군자원봉사센터 진난숙 센터장이 자원봉사자들과 포토존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진난숙 센터장과 임청우 양평희망나누미회 회장(사진 가운데)이 포토존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포토존에서 기념촬영을 하는 최문환 양평부군수.
행사장 로비에서 최문환 부군수와 임청우 양평희망나누미회 회장이 담소를 나누고 있다.
양평군의회 의원들.
최문환 양평부군수와 이정우 군의장이 자원봉사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우수봉사자 수상을 한 자원봉사자가 포토존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기타 연주와 함께 노래를 부르고 있는 가수 김시완.
기념식 후 축하공연을 관람하고 있는 진난숙 센터장과 윤순옥 군의원, 감은사 법은 주지스님, 이혜원 군의원.
양서농협 두물머리합창단 공연
ilyo033@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