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동인 아이링크 사장 | ||
에듀테인먼트의 대상은 아이들이다. 그가 제품을 만들어 테스트를 해보는 사람은 다름 아닌 다섯 살인 막내딸. 자신의 아이가 쓴다는 생각을 하면 제품을 함부로 만들 수 없을 뿐더러 안전과 위생에 더욱 신경을 쓰게 된다고.
2. 재미와 교육 효과를 동시에 잡아라.
에듀테인먼트의 핵심은 재미와 교육을 동시에 잡는 것이다. 커넥터와 파이프를 이용해서 입체도형을 만들게 되면 기하학적 구조에 대한 학습이 이루어지는 동시에 자신이 원하는 모형을 자유자재로 만들 수 있어 즐거움도 따른다.
3. 인내심을 가져라.
제품에 꼭 필요한 커넥터와 가벼운 재질의 재료를 개발하는 데 1년의 시간이 걸렸다. 시행착오도 수차례 겪어야했다. 만족하는 결과를 얻기 위해서는 꾸준한 노력과 인내심이 필요하다.
김미영 프리랜서 may424@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