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는 아이템을 가장 대중적인 것(삼겹살)을 선택하되, 그 속에서 차별화(회전구이 방식)를 시도했다. 독특한 것만 찾다보면 대중성이 떨어져 높은 매출을 기대하기 어렵다. 가장 대중적인 것에서 차별화를 시도한다면 성공의 확률이 높다.
2. 목표 고객을 파악하라
오피스텔의 상가에서 주 고객은 20~40대의 젊은 직장인이다. 그는 젊은 직장인들의 눈높이에 맞춰 가게를 꾸미고 그릇과 집기를 준비했다. 핵심 요소인 회전구이 방식도 깔끔한 직장인들을 위한 것. 목표 고객을 정확히 분석하고 그들의 니즈(needs)를 만족시켰더니 매출 상승으로 이어졌다.
3. 고객을 기억하라
임씨가 고객을 기억하는 방법은 바로 마일리지 쿠폰. 매장에 보관된 쿠폰에는 고객의 이름이 적혀있어 계산할 때 고객의 얼굴을 확인할 수 있어 기억에 많은 도움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