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박영순 대표 | ||
그는 자녀들을 통해서 젊은 부부들의 가장 큰 고민이 육아에 있음을 알았다. 베이비시터를 요구하는 사람들은 많지만 그들을 만족시키는 전문 베이비시터는 없었다. 현실에서 요구하는 체계적인 교육 프로그램을 일대일 맞춤 보모 사업과 연결했던 것이 성공의 주요 요인이라 할 수 있겠다.
2. 고객의 눈높이를 맞춰라
부모마음의 주고객은 36개월 미만의 영아가 대부분이다. 아이들의 성장과정에서 36개월까지는 정서적으로 가장 중요한 시기다. 베이비시터는 단순히 아이를 먹이고 재우는 일뿐만 아니라 동화구연, 독서지도교육, 각종 놀이까지 진행한다. 가사를 돕지 않는데도 젊은 엄마들의 만족도가 높은 이유다.
3. 수준 높은 인력 확보와 관리
베이비시터의 채용과정은 아주 까다롭다. 건강은 필수조건이며 학력과 생활수준이 너무 낮아서도 안된다. 표준어 구사는 기본이다. 이들은 체계적인 교육을 통해 재무장된다. 3천7백여명의 수준 높은 인력은 부모마음의 가장 높은 경쟁력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