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은 아이템이 있다고 해서 쇼핑몰이 성공하는 것은 아니다. 먼저 사람들에게 알리는 것이 중요하다. 그는 쇼핑몰보다 블로그와 카페 활동에 적극적으로 나섰다. 천연 비누와 화장품에 궁금증을 가진 사람들에게 정보를 전달하고 친절하게 답변을 했더니 쇼핑몰 고객으로 이어졌다.
[2] 일회성 판매보다는 방법을 알려주고 꾸준히 재료를 공급해라
그는 비누와 화장품을 판매하지는 않는다. 대신 방법을 알려주고 재료를 공급해준다. 천연 비누와 화장품의 효과를 경험한 사람들은 꾸준한 고객이 된다. 그는 공동구매를 통해 대량으로 재료를 사기 때문에 다른 곳보다 저렴한 가격에 재료를 공급한다. 한번 이용한 고객은 반복 구매로 이어진다.
[3] 넉넉한 인심으로 여심을 잡아라
그의 고객은 100% 여성이다. 적은 재료비로 고품질의 제품을 만들 수 있기 때문에 취미와 창업 등 그를 찾는 고객은 점차 늘고 있다. 그는 수강생에게 무료로 비누를 나눠주고 2회 이상 수강할 경우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등 넉넉한 인심으로 여심을 잡는 데 성공했다.
-
[창업의 정석] 남성전문미용실
온라인 기사 ( 2008.11.16 00:20 )
-
[불황을 이기는 창업 전략]토스트전문점
온라인 기사 ( 2009.01.18 00:20 )
-
[불황을 이기는 창업 전략] 액세서리 전문점
온라인 기사 ( 2009.02.01 00:2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