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하매장 약점 발품 홍보로 돌파
그는 직장인들을 위한 간편한 아침식단을 고민하던 중 주먹밥을 선택했다. 저가 김밥, 토스트와는 달리 질 좋은 쌀을 사용해 밥맛을 차별화하고 속재료를 이용해 매일 메뉴를 바꿈으로써 틈새시장 공략에 성공했다.
2. 목표 고객을 명확하게ㅍ
그는 20~30대 여성을 주 고객으로 삼고 그들을 대상으로 주먹밥의 크기를 조절하고 다양한 메뉴를 개발했다. 주먹밥에 들어가는 속재료도 기름에 튀기거나 볶는 것보다는 버섯 날치알 참치 등 깔끔하고 담백한 재료를 선택했다. 포장 용기도 여성들이 들기 편하도록 간소화했다.
3. 불리한 조건을 유리한 조건으로
지하 매장은 점포 비용이 싸지만 손님을 끌어들이기는 어려운 입지다. 그는 손님이 오기만을 기다리지 않았다. 매장 밖으로 나가 적극적으로 영업을 시작했다. 한눈에 어떤 제품을 파는지 알 수 있도록 전단지도 경쟁력 있게 제작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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