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격은 할인점 안내는 수준급
그는 유행하는 업종 대신 자신이 좋아하는 아이템을 골랐다. 운영자가 관심을 가지고 즐겁게 일하면 자연히 결과도 좋아지기 마련이다. 새로운 술이 들어올 때마다 테스트를 위해 맛을 보는 일은 가장 큰 즐거움이라고.
2. 접근 편의성과 전문성으로 경쟁력을 높였다
면세점, 백화점, 할인점 등 치열한 경쟁에서 살아남기 위해 그가 선택한 차별화 전략은 접근 편의성과 전문성. 소비자 가까이에서 눈높이에 맞는 주류를 추천하고 할인점 수준의 저렴한 값을 내거는 등 주류 판매점의 문턱을 낮추기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였다.
3. 손실은 고객 밀착 서비스로 극복했다
와인의 경우 재료의 특성과 보관상의 문제로 평균 10~15% 정도는 시간이 지나면 폐기해야 한다. 신맛이 더욱 강해져 본연의 맛을 잃어버리기 때문이다. 그는 이런 와인을 단골 고객에게 서비스로 나눠주고 목욕 시 사용하도록 권했다. 피할 수 없는 ‘손실’을 고객만족도 향상에 투입한 셈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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