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과 신뢰’ 청결이 기본
그는 반찬전문점 이용 고객 대부분이 맞벌이 부부나 싱글족이라는 점을 감안, 젊은층이 많이 사는 오피스텔 밀집지역에 매장을 열었다. 그리고 대로변이 아닌 퇴근길 길목의 점포를 택했다. 이용자 편의성을 높인 전략이 유효했다.
2. 고객의 기호에 맞춰 메뉴를 구성해라
그의 매장에 오는 손님은 20~30대의 젊은 세대들이다. 때문에 젊은 사람들이 좋아할 만한 메뉴를 보강했다. 삼색나물, 소시지 야채볶음, 미트볼과 같은 메뉴가 그런 예다.
3. 청결하고 위생적으로 매장을 관리해라
그는 반찬에서 나오는 냄새가 혼합돼 악취가 풍기지 않도록 매장을 청결하게 유지하도록 노력했다. 또 음식의 신선도와 위생도를 높이기 위해 제조와 포장과정에 세심한 주의를 기울였다. 깔끔한 매장은 고객의 마음을 사로잡는 또 다른 경쟁력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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