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42차 명품창출CEO포럼 참석자들이 기념촬영하고 있다. (사진제공=한국표준협회)
[일요신문] 박창식 기자 = 명품창출CEO포럼이 11일 쉐라톤 서울 팔레스 강남 호텔에서 열렸다. 한국표준협회(회장 이상진)가 주관하고 산업통상자원부 국가기술표준원(원장 이승우)이 후원하는 이번 포럼은 제42차 정기포럼이자 송년포럼 행사로 진행됐다.
포럼에서는 기계식 주차설비 산업의 명품창출 확산에 기여한 ㈜신우 유비코스 허정호 대표와 포럼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한 티니호박이 각각 한국표준협회장 표창패와 명품창출CEO포럼 공로패를 수여받았다.
한국표준협회에 따르면 명품창출CEO포럼의 회원사들은 지난 7년 간 각 분야의 저명인사 명품특강과 명품창출사례 벤치마킹 학습, 네트워크 확산과 정보 교류 등을 통해 명품 창출을 위한 역량을 쌓아왔다. 이를 바탕으로 올해에도 가시적인 성과를 거뒀다. 대표적으로 ㈜블랙야크가 ISPO 3관왕 4년 연속 수상했고, ㈜인산가 한국서비스대상 식품제조유통 종합대상을 수상했다. 2018년도 품질경쟁력우수기업에 대림통상㈜, ㈜에몬스가구가 선정됐다.
이번 포럼에서는 ‘어떻게 하면 원하는 것을 얻을 수 있을까?’를 주제로 명품전략연구원 송진구 원장이 특강을 진행했다. 송 원장은 특강에서 “원하는 것을 ‘선택’하라, 원하는 것에 ‘정성’을 다하라, 원하는 것을 얻었다고 ‘자기암시’하라, 원하는 것을 얻을 때까지 ‘인내’하라”고 강조했다.
강태선 포럼 회장은 “2012년에 발족한 명품창출CEO포럼이 지금까지 이어져 온 것은 회원들의 뜨거운 열정이 있었기에 가능했다“며 ”고객의 감성을 자극시키고 품격을 높여주는 명품을 창출하고 글로벌 명품기업으로의 도약을 위해 앞으로도 명품창출CEO포럼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ilyo11@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