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맹’ 먼저 탈출하라
쇼핑몰 운영자는 관련 컴퓨터 기능을 쓸 줄 알아야 한다. 컴맹이었던 그 역시 지인을 통해 관련 지식을 습득했다. 온라인 창업 카페 등에 가입해 효과적인 운영 방법을 배우는 것도 큰 도움이 된다.
[2] 가격이 아닌 품질로 승부해라
가격에 민감한 고객은 오래가지 않는다. 더 싼 제품이 나타나면 곧바로 움직인다. 그는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직접 생산 제품의 비중을 늘렸다. 높아진 품질에 반복 구매 고객이 점차 증가하고 있다.
[3] 서비스 만족도를 높여라
온라인 쇼핑몰 이용자는 고객 서비스에 민감하다. 친절한 전화 응대는 물론 게시판 문의에도 빠른 시간 안에 답변을 달아주는 것은 기본. 다급한 주문의 경우 직접 배송을 나가기도 한다. 피부에 와 닿는 서비스는 매출 향상으로 이어진다.
-
[창업의 정석] 남성전문미용실
온라인 기사 ( 2008.11.16 00:20 )
-
[불황을 이기는 창업 전략]토스트전문점
온라인 기사 ( 2009.01.18 00:20 )
-
[불황을 이기는 창업 전략] 액세서리 전문점
온라인 기사 ( 2009.02.01 00:2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