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평군의회 이정우 의장
양평군의회 이정우 의장이 기해년 신년사를 발표했다.
이정우 의장은 신년사에서 “‘열린 의회, 신뢰받는 의회, 군민과 함께하는 의회’ 구현을 위해 더 열심히 의정활동에 매진하겠다”고 밝혔다.
다음은 신년사 전문.
사랑하고 존경하는 12만여 양평군민 여러분!
희망찬 새해, 기해년 아침이 밝았습니다.
올해는 60년 만에 찾아오는 황금돼지띠의 해라고 합니다. 이름만으로도 풍요롭고 좋은 기운이 느껴지는 만큼 군민 여러분의 가정과 직장마다 황금돼지띠의 좋은 기운이 가득하기를 소망합니다.
지난 한 해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자신의 맡은 바 일상과 생업에서 최선을 다하고 지역 발전을 위해 노력해주신 군민 여러분께 감사드립니다. 또한, 지역발전과 군민들의 복리 증진 및 삶의 질 향상을 위하여 적극적으로 의정활동을 함께 해주신 동료의원님과 민선 7기를 맞아 바르고 공정한 행복한 양평을 만들기 위해 심혈을 기울이고 노력해주신 정동균 군수님을 비롯한 공직자 여러분께도 감사드립니다.
지난해 7월 출범한 제8대 양평군의회는 ‘열린의회, 신뢰받는 의회, 군민과 함께하는 의회’라는 의정 비전 아래 군정 발전과 군민권익 신장을 목표로 활발하고 능동적인 의정활동을 펼쳐왔습니다. 4번의 임시회와 2번의 정례회 등 총 6회에 걸친 회의 운영을 통해 잘못된 정책에 대하여는 과감히 지적하고 발전적인 대안을 제시하였으며, 열린의회실 간담회 및 현장방문을 통해 군민의 다양한 목소리를 귀담아 듣고 군민과 의회와 집행부가 소통하면 큰 힘이 될 수 있다는 교훈을 얻은 한해이기도 하였습니다.
제8대 양평군의회 의원 모두는 올 한해도 지역의 발전과 군민의 행복을 위해 더 열심히 의정활동에 매진하며 ‘열린 의회, 신뢰받는 의회, 군민과 함께하는 의회’ 구현을 위해 3가지를 군민여러분께 약속을 드리고자합니다.
첫째로, 항상 열린 마음으로 군민 여러분의 작은 목소리에도 귀를 기울이며 발로 뛰는 현장 중심의 의정활동을 통해 군민 한분 한분을 진정으로 섬기는 ‘열린 의회’가 되겠습니다.
주민의 다양한 목소리를 들을 수 있도록 올 한해도 열린의회실 운영 및 지역·분야 담당제를 보다 내실 있게 운영하여 군민의 애로사항 및 건의사항을 신속히 해결해 나가겠습니다.
둘째로, 군민 여러분께서 부여해 주신 막중한 책무를 가슴 깊이 새기고 주민의 대의기관으로써의 소임을 다하며 군민의 올바른 미래상을 제시하는 ‘신뢰받는 의회’가 되겠습니다.
전문화된 연구 활동을 통한 타 시·군의 우수정책을 다각도로 비교·연구하여 우리 지역에 접목할 수 있는 우수 정책을 발굴하고 다양한 세미나, 전문기관 연수 등을 통해 전문성과 의정역량을 높이도록 하겠습니다.
마지막으로, 주민 모두가 안정된 생활환경 속에 행복한 삶을 살아가며 정책 제안 및 입법 활동은 물론 소외계층에 대한 온정의 나눔을 실천하는 ‘군민과 함께하는 의회’가 되겠습니다.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다각적 지원방안 마련 등 제도적 장치를 만들고 위문활동, 봉사활동 등 나눔을 적극 실천하여 어려운 이웃과 함께 나누는 훈훈한 사회적 분위기 조성에 앞장서겠습니다.
사랑하고 존경하는 12만여 양평군민 여러분!
군민이 원하고 의회가 감당해야할 길이라면 힘들고 고된 길일지라도 군민만 바라보고 묵묵히 걸어가겠습니다. 또한, 지역의 발전과 군민의 복지증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새해에도 양평군의회가 제 역할과 기능을 바로 하는지 지켜봐주시면서 아낌없는 질책과 성원을 보내주시고, 군민 여러분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충만하길 바라며, 하시고자 하는 모든 일들이 이뤄지시기를 기원합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감사합니다.
2019. 1. 1.
양평군의회의장 이 정 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