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파트 업고 1층 점포라면 ‘명당’
[거주자 형태에 따른 추천 아이템]
△40~50평 이상 대형아파트 : 거주 연령층이 50대 이후가 많다. 자녀들은 대부분 20대. 이들은 거주지 외부의 백화점이나 전문상가를 찾는 경향이 강하므로 기술 위주의 업종, 생필품을 취급하는 점포 몇 곳만 잘 되는 경우가 많다.
△23평~33평 중형 : 거주 연령층이 30~40대로 초중고생 자녀를 둔 부모들이 많다. 따라서 생필품 이외에 학원 분식점 문구점 등의 업종을 선택하면 호황을 누릴 가능성이 있다.
△23평 이하 소형 : 거주 연령층이 20대 후반에서 30대로 신혼부부들이 거주하는 경우가 많다. 이들은 대부분 직장생활을 하고 있기 때문에 소비가 직장과 가까운 곳에서 이뤄질 가능성이 높다. 기술 위주의 업종과 생필품점, 유아·아동복 전문점이 잘 되는 경향이 있다.
김미영 객원기자 may424@ilyo.co.kr
-
[창업의 정석] 남성전문미용실
온라인 기사 ( 2008.11.16 00:20 )
-
[불황을 이기는 창업 전략]토스트전문점
온라인 기사 ( 2009.01.18 00:20 )
-
[불황을 이기는 창업 전략] 액세서리 전문점
온라인 기사 ( 2009.02.01 00:2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