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동균 양평군수가 11일 오전 단월면복지회관에서 개최된 ‘군민과 함께하는 행복 소통마당’에서 군정설명을 하고 있다.
[양평=일요신문] 김현술 기자 = “공무원의 생각이 빠른 시간 안에 바뀌지 않겠지만 군수의 군정방향에 따라오지 못하고 도태하면 과감히 버리고, 군정방향과 함께 하면 알맞게 사용하여 민선 7기를 완성하겠다”
정동균 양평군수가 11일 단월면(면장 엄정섭)에서 진행된 ‘행복 소통마당’에서 “군민을 최우선으로 생각하고, ‘바르고 공정한 행복한 양평’을 위해 군정에 임하여 군민이 주민인 양평을 만들어 가겠다”며 이같이 말했다.
정 군수는 “군민의 삶을 더 촘촘히 챙겨 더 행복한 양평, 함께 잘 사는 양평을 만들어 가겠다”면서, “군민의 목소리를 직접 청취하는 소통하는 군수가 되겠다. 공정한 인사를 하여 군민의 신뢰에 힘쓰고, 임기 내에 정책실명제를 반드시 실현하여 투명한 군정을 하겠다”고 밝혔다.
정 군수는 “구)용문농협단월지점 건물 및 부지를 매입, 노인회관으로 활용하겠다”며 단월면 현안사항을 설명한 후 “바르고 공정한 행복한 양평을 만들어 가겠다. 우보천리의 자세로, 벽도 두드리면 열린다는 생각으로 지난 30년간 민주당을 지켜왔다. 제게 주어진 마지막 기회를 양평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정동균 양평군수는 2019년 새해를 맞이하여 지난 10일 양평읍을 시작으로 2월 26일까지 12개 읍면을 방문하여 ‘행복 소통마당’을 실시하고 있다.
‘군민과 함께하는 행복 소통마당’은 올해 군정계획을 설명하고, 생생한 군민의 목소리를 듣고 군정에 대한 의견을 청취, 군정에 반영하기 위해 실시하고 있다.
단월면복지회관 3층 회의실에서 개최된 이날 ‘군민과 함께하는 행복 소통마당’에는 송요찬 부의장, 이혜원, 전진선, 윤순옥 군의원, 이종인, 전승희 도의원, 담당관, 과장 등 공무원과 이장단, 지역기관단체장, 주민 등 150여명이 참석했다.
정동균 군수가 퇴직 이장에 대한 표창을 수여하고, 재직기간 동안의 노고를 치하했다.
이날 행사는 향소2리 김진만, 봉상2리 김은수 이장 등 퇴직 이장 2명, 산음2리 문주환, 향소2리 이대성, 봉상2리 방원문 새마을지도자 등 퇴직 새마을지도자 3명, 산음2리 유윤현, 보룡2리 김관례 퇴직 부녀회장 등 총 7명에 대한 정동균 군수 표창 수여 후 PPT를 이용한 군정설명에 이은 주민 건의사항 및 애로사항을 청취하는 시간을 가졌다.
정 군수는 군정설명에서, 양평군 예산 및 인구, 양평의 경쟁력, 송파-양평고속도로 추진, 여주-양평 37호선 4차선 확장, 구도심 재생사업과 읍면별 핵심생활 인프라 구축, 에너지 도시가스 보급률 확대, 상수도 보급 확대, 산업단지 조성, 모두가 잘사는 경제기반 마련과 교육, 복지, 문화예술, 관광 시책 등 2019년 군정시책을 설명하고, 군민이 행복한 양평을 반드시 만들어가겠다고 강조했다.
정 군수는 군정계획 설명 후 “수도권에서 생태환경이 가장 잘 보존된 우리 양평이, 그 보존된 것을 무기로 우리 양평군민이 모두 함께 잘 사는 곳으로 바꿔내는 것이 민선7기 군수의 생각”이라고 밝혔다.
이어진 소통마당에서는, 복지회관 증축, 하천정비, 산책로 설치, 난개발 방지, 허가건 관리감독, 이장처우개선, 명성터널 안전, 명성터널 도로 과속방지턱 설치, 구)단월농협 도서관 등 설치, 군민회관 주차장 확장, 농업진흥구역 해제 등 다양한 주민 민원이 이어졌다.
정동균 군수는 이번 읍면방문을 통해 주민들로부터 접수한 건의사항, 주민 불편사항 등 여론을 수렴해 군정에 적극 반영할 계획이다.
한편, 2019년 행복 소통마당 읍·면 방문 일정은 ▲양평읍(1월 10일) ▲강하면(1월 15일) ▲양동면(1월 23일) ▲지평면(1월 24일) ▲양서면(1월 30일) ▲옥천면(1월 31일) ▲단월면(2월 11일) ▲서종면(2월 12일)에 이어 ▲청운면(2월 13일) ▲강상면(2월 14일) ▲용문면(2월 25일) ▲개군면(2월 26일) 순으로 진행된다.
정동균 군수가 퇴직 새마을지도자에 대한 표창을 수여하고, 재직기간 동안의 노고를 치하했다.
정동균 군수가 퇴직 부녀회장에 대한 표창을 수여하고, 재직기간 동안의 노고를 치하했다.
이날 행사에 참석한 송요찬 부의장, 이혜원, 전진선, 윤순옥 군의원, 이종인, 전승희 도의원.
군정설명을 하고 있는 정동균 군수.
군정설명을 하고 있는 정동균 군수.
이종인 도의원이 인사말을 하고 있다.
이종인 도의원이 단월면민을 향해 큰 절을 올리고 있다.
전승희 도의원이 인사말을 하고 있다.
송요찬 부의장이 인사말을 하고 있다.
이혜원 군의원이 인사말을 하고 있다.
전진선 군의원이 인사말을 하고 있다.
윤순옥 군의원이 인사말을 하고 있다.
엄정섭 단월면장.
이날 행사를 진행한 행정담당관 유인수 행정지원팀장.
단월주민이 주민숙원 사항을 건의하고 있다.
정동균 군수가 민원에 대해 답변하고 있다.
정동균 군수가 단월주민의 민원을 경청하고 있다.
ilyo033@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