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 찾아가는 취업스터디
[일요신문]김장수 기자=남양주시(시장 조광한)는 청년 취업난 해소를 위한 ‘2019 찾아가는 취업스터디’를 지난 2일 별내동 별빛도서관 1층 세미나실에서 첫 회를 시작으로 본격 운영한다.
‘2019 찾아가는 취업스터디’는 시간과 비용이 부족한 청년 취업준비생들이 자발적으로 취업스터디 모임을 구성하고 필요한 취업지원을 신청하면 스터디그룹 특성에 맞는 교육을 설계해 전문 취업멘토와 함께 찾아가는 취업지원서비스이다.
상반기 공채 실전대비 과정으로 NCS면접전략 강의와 구체적인 사례를 제시하고 다양한 면접전형에 대한 이해 및 준비전략을 통해 방향을 잡을 수 있는 좋은 기회다. 대기업·공기업·해외취업·필기전형·면접대비 등 취업스터디 그룹 특성을 고려한 맞춤 전문가 멘토링 프로그램과 더불어 스터디 운영 TIP, 취업준비전략, 알짜 취업자료 찾는 법, 맞춤컨설팅, Q&A 등을 제공한다.
김현경 참여자는 “공채시즌을 앞두고 효과적인 면접스터디 운영 TIP과 관련 자료 수집 방법 등 전문적인 멘토링을 받을 수 있었다”며 “따로 시간을 내서 찾아가는 번거로움이 없어서 좋았다”고 말했다.
남양주시는 청년맞춤 취업지원 공간 ‘남양주 일자리 카페’를 통해 관내 청년들의 취업을 돕기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해 호응을 얻고 있다. 참가신청은 남양주시 일자리정책과 전화(031-590-2680) 또는 이메일(ahk5253@korea.kr), 남양주일자리센터 블로그(https://blog.naver.com/nyjnavi) 로 신청하면 된다.
ilyo22@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