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융합학원 A-JET ‘어린이날 페스티발, 신나는 즐거운 행복한 A-JET’ 포스터. 사진=에이젯
에이젯은 이번 어린이날 행사를 오는 5월 4일 오전 10시 30분부터 오후 5시까지 연다. 파주, 일산에 초등학생 자녀를 둔 가족(최대 5인)을 대상으로 하며, 에이젯 온라인 홈페이지에 참가신청을 하면 추첨으로 선정한다.
에이젯은 이날 실내에서 가족 모두 접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구성했다. ‘미션! 방탈출 게임’을 비롯해 가족들이 다양한 사진을 찍고 그림을 그릴 수 있는 ‘사랑을 찍는 사진관 행사’, 어린이들이 좋아하는 실내 수영장 물놀이, 스케이트장 놀이, 축구장 드리블 게임, 태권도 격파게임, 골프 퍼팅 게임을 경험할 수 있다. 특히 지난해 평창 동계올림픽에서 높은 관심을 끌었던 컬링도 경험할 수 있다.
안정완 교육사업본부장 겸 대표원장은 “이번 ‘에이젯 어린이날 페스티발’은 교통체증, 미세먼지에 대한 학부모와 초등학생 걱정을 없애주도록 실내 시설에서 진행된다”며 “초등학생들이 식상하지 않고 재미있는 색다른 경험을 할 수 있도록 체험과 놀이를 결합하여 참가 가족 모두 의미 있는 어린이날을 보낼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에이젯은 교육 전문 브랜드 애니스터디의 초등브랜드로서 파주운정 신도시에 오픈한 6600㎡이 넘는 국내 최대 규모의 초등융합학원이다. 에이젯은 융합인재교육(STEAM) 교육을 지향, 하나의 대형 건물 안에 교과센터(MS센터)와 예능과학센터(AS센터), 스포츠센터(PE센터) 등 총 3개의 센터를 구성해 체계적인 융합수업을 진행한다.
MS센터는 학생의 수준에 맞는 수업을 위해 영어와 수학 레벨테스트를 진행한다. 수학은 초등 저학년은 사고력 수학을, 고학년은 정규진도와 심화수학을 교육한다. 영어는 파닉스(Phonics)부터 수능영어 1등급까지 달성하도록 한다. 국어는 독서토론과 논술을 기본으로 하며, 고학년은 한국사 논술을 함께 학습한다. 이밖에 영어원서 프로그램과 학년별 필독서 읽기 프로그램, 독서토론동아리 등 다양한 독후 활동도 제공된다.
AS센터는 피아노, 바이올린, 드럼, 난타 등 음악과 창의미술교육, 코딩, 드론 등 창의과학실험을 진행한다. PE센터는 센터 내 수영장과 컬링장, 골프장, 스케이트장, GX 같은 시설에서 다양한 스포츠 활동을 체험하게 한다.
민웅기 기자 minwg08@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