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ixabay]
제주도는 산하 공공기관의 직원 채용을 위한 상반기 통합 필기 시험을 오는 5월 18일 실시한다고 15일 밝혔다.
도내 공공기관에서 개별적으로 진행하던 직원 채용 절차를 도와 공기업이 공동으로 협력해 올해 최초로 추진한다.
이를 위해 지난 1월 29일 공공기관 채용의 공정성과 투명성 제고를 위한 ‘공공기관 직원 통합 채용시험 공동실시’ 업무협약을 체결 한 바 있다.
상반기 채용 시험은 오는 17일 공고할 계획이다.
선발 예정 인원은 △제주도개발공사 26명 △제주에너지공사 5명 총 31명이다.
직렬(직급)별 선발인원, 기관별 응시자격, 시험과목, 시험일정 등 시험 관련 내용은 제주특도 홈페이지 ‘공공기관 직원 채용정보’ 또는 해당 공공기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원서 접수는 30일부터 5월 7일 18시까지로, 제주도 공공기관 통합채용 홈페이지(http://jeju.incruit.com)를 통한 인터넷 접수만 가능하다.
응시희망자는 우선 공공기관 통합채용 홈페이지에 접속한 후 각 기관별 채용사이트로 이동해 개별 접수하면 된다.
기관 또는 분야별 중복 접수는 불가능하며, 응시 자격은 일정기간 제주도내 거주자 등으로 제한된다.
하반기 통합 공채 시험은 오는 10월 실시할 예정이다. 제주도는 향후 도내 공기업은 물론 출자․출연기관까지 통합 채용을 확대해 나갈 방침이다.
ilyo99@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