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최대 뮤직 스트리머 축제 ‘플레이넥스트 2019’가 오는 6월 15일 경희대학교 평화의 전당에서 그 막을 올린다. 사진=‘플레이넥스트 2019’ 포스터
비즈한국과 스테이지오디티가 공동 주최하는 ‘플레이넥스트 2019’는 정상급 뮤직 스트리머 12팀이 등장한다. 코믹 더빙은 물론 수준급 가창력으로 종횡무진 활약하고 있는 유준호의 사회로 진행되는 본 공연은 유튜브 구독자 수 300만을 보유한 라온을 비롯해 ‘드래곤스톤’ 이용석, 순이언니(From. 성수커플), 노래하는하람, 달지, 이상한 나라의 꿩유갱, 해봄, 숑아X인지환, 갱복치, 이지승, 아야금 등 인기 뮤직 스트리머가 라이브 무대에 오른다. 이들의 유튜브 기준 합계 구독자 수만 무려 600만에 달한다.
이들 뮤직 스트리머들은 그동안 수백 만 조회 수를 기록한 인기곡을 비롯해 아직 공개하지 않은 새로운 콘텐츠는 물론 깜짝 콜라보레이션 공연을 준비하고 있다. ‘플레이넥스트 2019’ 연출은 싸이, 이소라, 이효리, 박재범, AOMG, 엠씨더맥스 등 최정상급 가수들의 콘서트를 맡았던 함윤호 감독.
행사를 공동 주최하는 ‘스테이지오디티’는 음악업계 최초의 웹드라마OST를 통해 폴킴의 ‘있잖아’, 멜로망스의 ‘짙어져’를 히트시키고 디뮤지엄과 함께 최초의 전시 OST 등 다양한 음악적 기획을 시도하고 있는 뮤직 크리에이티브 그룹 ‘스페이스오디티’의 새로운 공연 브랜드다. 스페이스오디티는 현재 인디뮤지션들의 유튜브 라이브 채널인 ‘아지트라이브‘(CJ문화재단), 시대를 앞서간 가요들을 조명하며 뉴트로 유행을 함께 만든 ‘디깅클럽서울’(네이버문화재단) 등을 선보이고 있는 중이다.
‘플레이넥스트 2019’를 기획·주관하는 스테이지오디티 측은 “이제 뮤직 스트리머 들의 높은 인기와 영향력으로 인해 음악 시장의 경계가 점점 더 모호해지고 있다”며 “주로 인터넷에서 활동하는 뮤직 스트리머 들을 기성 가수들도 자주 서기 어려운 초대형 무대에서 만나보면 어떨까 하는 상상력에서 본 공연을 준비하게 됐다”고 기획 의도를 밝혔다.
본 공연은 6월 15일 오후 1시 플레이 스테이지와 오후 6시 넥스트 스테이지로 나뉘어 열리며 오늘(4월 22일) 인터파크를 통해 예매 사이트가 오픈되며 29일 오후 6시부터 본격적인 티켓 판매에 돌입한다.
입장권 가격은 R석 4만 4000원, S석 3만 3000원으로 각각 책정됐다. 특별히 초중고 학생은 좌석에 따라 25~33%(각 티켓 별 1만 1000원) 할인된 가격으로 관람이 가능하다. 주최 측은 “새로운 뮤직 스트리머 스타를 꿈꾸는 10대 들에게 더 많은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서 가격 부담을 최대한 낮췄다”고 설명했다.
김상래 기자 scourge@ilyo.co.kr
‘플레이넥스트 2019’ 라인업 이라온 주로 일본 애니메이션 주제가를 커버하며 이름을 알리기 시작한 국내 대표 뮤직 스트리머, 폭발적인 가창력과 음색으로 국내외 많은 팬덤을 확보하고 있다. 최근 구독자 수 300만을 돌파하며 전 세계적인 뮤직스트리머로 인정받았다. 유준호 맛깔 나는 입담과 감미로운 목소리로 유튜브 초기 시절부터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는 더빙 크리에이터. 대중음악 커버도 꾸준히 선보이며 풍부한 가창력과 팔색조 매력을 뽐내고 있다. 드래곤스톤(이용석) 어쿠스틱한 편곡으로 K-Pop을 자신만의 색깔로 해석하며 화제가 된 뮤직 스트리머드래곤스톤. 장르를 가리지 않고 다양한 음악들을 커버하며 한층 더 밀도 있는 커버를 들려준다. 순이언니(from 성수커플) 커플의 일상 콘텐츠로 화제를 모으고 있는 성수커플의순이언니 이수은은 100만에 가까운 평균 조회수를 자랑하는 뮤직 스트리머이기도 하다. 콘텐츠 숫자는 많지 않지만 높은 퀄리티를 자랑하며 이미 40만에 가까운 구독자를 확보하고 있다. 노래하는하람 노래, 춤, 연주, 일상까지 거의 모든 콘텐츠를 소화하고 있는 하람. 이제 막 중학교에 입학한 어린 나이임에도 불구하고 다양한 분야에서 재능을 뽐내고 있는 유투버 꿈나무들에게 선망의 대상이다. 달지 랩으로 소통하는, 랩하는 선생님 달지. 학생들과 공감하기 위해 방송을 시작했지만, 어느덧 자신만의 음악 세계를 점점 더 선보이고 있다. 이상한 나라의 꿩유갱 미친 음색의 중학생 뮤직 스트리머로 이름을 알리기 시작한 유갱. 꾸밈없는 모습과 매력적인 음색으로 선보이는 콘텐츠마다 대박 행렬을 이어가고 있다. 대중 음악계에세도 이미 눈 여겨 보고 있는 예비 뮤지션이기도 하다. 숑아X인지환 절대음감의 피아노 스트리머숑아와플룻 연주자 인지환이 만났다. 최근 ‘칼바람‘이라는 이름의 새 음원을 공개했으며, 이번 무대에서 환상적인 콜라보레이션 무대를 선보인다. 해봄 게임 스트리머가 뮤직 스트리머 축제에? 사실 해봄은 귀여운 목소리로 다양한 커버곡을 선보인 뮤직 스트리머이기도 하다. 달달하지만 파워풀한 그녀의 반전 목소리에 빠져보자. 갱복치 재치있는 개사 곡으로 사랑받은 갱복치. 드디어 이번 축제에서 탈모르파티를 라이브로 들을 수 있게 됐다. “자라나라~ 머리머리 자라나라~“ 이지승 119remix로 일약 스타덤에 오른 이지승. 지금은 본인만의 오리지널 음악을 준비하고 있는 미친 플로우를 가진 랩퍼이다. 아야금 야금 연주로 듣는 이의 마음을 힐링 해주는 연주자 아야금. 단순히 연주에만 그치지 않고 감미로운 목소리의 노래까지 곁들이며 수많은 이들의 심금을 울리고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