혼다 펀 라이드 투어 2019
[일요신문] 바이크 타기에 좋은 계절입니다. 한낮의 기온이 벌써부터 25도를 넘으면서 바이크를 열심히 타다 보면 낮에는 땀방울이 맺히기도 합니다. 길에서 홀로 떠나는 솔로 투어를 즐기는 라이더도 목격되고 팀별로 함께 다니는 라이더들도 보입니다. 바이크 타기 좋은 계절이기에 완성차 브랜드에서도 이맘때쯤 고객 이벤트를 많이 진행하려고 합니다. 이번에는 지난 4월 마지막 주를 장식했던 두카티 트랙데이, 혼다 펀 라이딩 투어, 로얄엔필드 원 라이드 현장을 소개하고자 합니다.
2019 두카티 트랙데이 현장
두카티 트랙데이
레이스 퍼포먼스와 스포츠 분위기를 강조하는 두카티 브랜드 색깔을 살려 두카티 코리아는 서킷에서 고객 이벤트를 진행했습니다. 전남 영암 코리아 인터내셔널 서킷에서 진행된 2019년 첫 번째 두카티 트랙 데이는 궂은 날씨에도 두카티 오너 라이더들의 호응을 이끌며 성황리에 종료되었습니다.
트랙데이는 경기가 아닌 친선 목적의 트랙 주행으로 트랙이라는 특수한 공간에서 공격적인 주행을 하며 바이크의 움직임을 적극적으로 이해하고 자신의 한계를 배워가는 이벤트입니다. 일반 도로의 환경과 다른 조건이기 때문에 더욱 공격적으로 바이크를 탈 수 있습니다.
이날 두카티에서는 두카티 라이딩 익스피리언스(이하 DRE) 서킷 교육이 함께 진행했습니다. 초심자를 위한 DRE 서킷 교육을 통해 트랙 주행 시 필요한 규칙을 배우고 트랙 주행노하우를 통해 즐겁고 안전하게 서킷 주행을 할 수 있었습니다.
pp컵 포디움
한편, 두카티 코리아 이벤트 레이스인 두카티 PP컵이 함께 진행되어 트랙에서 라이더들이 자신의 역량을 펼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했습니다. 라이더들끼리 선의의 경쟁을 하는 모습을 볼 수 있었던 것도 좋았습니다.
혼다 펀 라이딩 투어 2019
혼다 코리아는 경북 상주 성주봉 자연 휴양림에서 혼다 모터사이클 고객 대상 투어 이벤트를 진행했습니다. 이벤트 내용은 간단합니다. 목적지에 각자 모여 무대 이벤트를 즐기고해산하는 식입니다. 무대 이벤트도 자선 경매, 혼다 토크쇼, 행운권 추첨 등 요란하지 않아 좋았습니다
혼다 펀 라이딩 투어 참가를 위해 많은 바이크들이 모였다
이날 행사에서는 안전의식 재고를 위한 안전 라이딩 캠페인 ‘세이프티 코리아’를 함께 진행했습니다. 라이더들은 직접 메시지를 작성하며 안전에 대한 약속을 하는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이날 행사에는 약 500여명의 라이더들이 참가했다
저도 이날 바이크를 타고 상주까지 갔는데요, 혼다 라인업 중에 가장 작고 가장 저렴한 모델인 혼다 슈퍼커브 110을 타고 갔습니다. 물론 장거리를 위한 모델이 아니어서 체력적인부담이 없지는 않았습니다만, 고객으로 이벤트에 참가한다고 생각하니 개인적으로 무척 기분이 좋았습니다. 특정 모델 대상의 고객 이벤트가 아닌, 혼다 고객 모두가 참여할 수 있다는 점이 마음에 듭니다.
혼다 슈퍼커브 자선 경매가 진행되었다
이날 약 500명가량의 라이더들 모였고 즐거운 분위기 속에서 이벤트가 마무리되었습니다. 행사장에서 혼다 관계자에게 고객 이벤트에 대한 미래 계획을 묻자, 이번 행사를 보고 고객들의 니즈가 무척 크다는 것을 알았고 빠른 시일 내에 다음 이벤트를 준비하겠다고 대답했습니다. 빠르면 이번 가을에도 혼다 라이더들을 한자리에서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로얄엔필드 원 라이드 2019
최근 국내에 론칭한 브리티시 클래식 브랜드 로얄엔필드에서도 투어 이벤트가 진행되었습니다. 행사의 이름은 원 라이드. 로얄엔필드 본사에서 기획한 국제적인 그룹 투어 이벤트입니다. 매년 4월 첫 번째 주 일요일에 전 세계 로얄엔필드 라이더들이 그룹 라이딩을 하며 바이크 라이프를 즐기는 행사입니다.
로얄엔필드 본사 앞에서 출발 준비중이다
로얄엔필드 코리아는 경기도 하남 초이동 로얄엔필드 본사에서 강원도 홍천의 한 식당까지 투어를 진행했습니다. 브랜드 특성에 맞춰 여유롭고 가볍게 라이딩 즐기기 위해 1시간남짓 되는 코스를 설정해 모든 참가자들이 함께 웃고 떠드는 분위기 속에서 투어 이벤트가 종료되었습니다.
안전 라이딩을 기원하며 함께 손을 모았다
행사 참가자에게 소감을 묻자 브랜드 론칭과 함께 이런 행사를 참여할 수 있어서 무척 좋았다며 앞으로도 꼭 함께하고 싶다고 웃음 지으며 말합니다. 로얄엔필드 코리아 강기향 점장은 앞으로 로얄엔필드는 지속적으로 투어 이벤트를 진행할 것이라며 초심자들도 걱정 없이 함께할 수 있는 분위기를 만들겠다며 응원을 부탁했습니다
5월에는 또 어떤 고객 이벤트들이 국내 라이더들을 기다리고 있을까요. 벌써부터 기대됩니다.
월간 모터바이크 이민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