팜투어 허니문박람회 진행 모습.
[부산=일요신문] 조정기 기자 = 신혼여행 사기 및 횡령은 물론 검증이 안 된 일부 여행사들의 행태가 문제가 되고 있는 가운데, 신혼여행을 안전하고 편안하게 책임지며 나침판 역할을 할 허니문여행사 팜투어의 ‘2019년 안전한 신혼여행 캠페인’이 주목을 끌고 있다.
결혼 및 웨딩과 관련된 업체들이 생각 외로 많다. 결혼정보회사를 비롯해 웨딩홀은 물론 웨딩드레스, 웨딩 숍, 웨딩커플링, 혼수와 예물을 기반으로 한 총합체적인 결혼은 인륜적 관계 혹은 인륜지대사로 불린다.
하지만 최근 혼인 건수의 급감하고 있다. 통계청에 따르면 10년 전 33만 쌍에서 지난해 24만 쌍으로 줄었다. 해를 거듭할수록 혼인건수는 줄고 있을 뿐 아니라 출생아수 역시 역대 최저를 기록하는 등 가파른 하향세가 뚜렷해지고 있는 게 결혼 및 웨딩분야다.
-생애 단 한 번인 신혼여행 진중하고 또 진중해야 하는 이유
우리들은 늘 간과하고 있는 부분이 있다. 바로 신혼여행이다. 쉽게 생각하고 판단하기 때문에 허니문을 위한 여행 즉 신혼여행 관련 업체들에 대한 진중함을 빼놓고 있기 때문에 1년에 10여 차례씩 사기 및 횡령 관련 언론 및 미디어 보도가 잇따르고 있다.
이에 허니문전문여행사 팜투어는 창립 17주년을 맞아 안전한 신혼여행 캠페인의 일환으로 허니문이 비터문이 되지 않고 이상적인 신혼여행을 갈 수 있는 가이드라인을 펼쳐보였다.
통상적으로 결혼을 앞둔 예비 신혼부부들은 결혼박람회 혹은 웨딩박람회를 방문하기 마련이다. 다양한 혼수와 예물들을 둘러보고 생애 단 한번 뿐인 결혼을 위한 알찬 준비를 하기 위함인데 여기서 허니문에 대한 오해가 불거진다.
결혼 및 웨딩박람회와 신혼여행은 별개다. 혼수 및 예물을 허니문여행, 즉 신혼여행과 매치시켜서는 곤란하다.
물론 웨딩 및 결혼박람회 현장에 허니문상담을 위한 여행사들이 참여를 하기도 한다. 하지만 전문성을 지닌 허니문여행사가 단독 주최 및 개최하는, 오직 신혼여행 상담만을 위한 허니문박람회와는 확연히 다르다.
팜투어의 ‘안전한 신혼여행’ 캠페인 배너
-허니문 영역 경험과 노하우 갖춘 전문여행사 통해야
혼수와 예물을 뺀 허니문박람회 현장에서는 신혼여행 관련 전문 허니문 컨설턴트와의 상담을 받고 올곧은 허니문을 보장받을 수 있기 때문인데, 실제 웨딩 및 결혼박람회장을 방문하면 혼수와 예물에 치여 오히려 신혼여행은 대충 선택하고 결정하는 경향이 강하다.
이러다보니 검증이 안 된 웨딩 및 결혼박람회에 참여한 여행사를 통해 허니문을 맡기고 신혼여행 전과 후 적잖은 피해가 속출하는 사태가 발생하곤 한다.
팜투어 권일호 대표이사는 “예비 신부와 신랑 입장에서는 웨딩 및 결혼박람회에서 혼수와 예물은 물론 신혼여행지까지 한꺼번에 선택하고 결정하고 싶기겠지만, 생애 단한번인 결혼과 신혼여행을 신중하게 접근할 필요가 있다”고 말했다.
이어 “혼수와 예물의 경우 언제든 마음에 안 들면 되돌릴 수 있지만, 반면 신혼여행은 한 번 다녀오면 물릴 수 없는 가장 소중하고 영원히 간직할 추억의 한 페이지다. 때문에 믿고 신뢰할 수 있는 전문여행사를 통해서 보장을 받아야 한다”고 밝혔다.
-팜투어의 국내 유일 신혼여행 상담 창구 허니문박람회에 관심 집중
현재 허니문여행사 팜투어는 단독 주최하고 운영하는 허니문 대박람회를 통해 지난 2년 연속(2017년, 2018년) 연속 연간 2만여 쌍의 신혼부부들의 신혼여행을 책임졌고, 2019년 올 한해에도 이미 2만 쌍의 허니문 모객을 달성했다.
오직 허니문만을 위한 신혼여행 상담 창구로 개설된 팜투어의 허니문박람회 현장을 방문하면 검증된 허니문 전문 컨설턴트와의 1:1 맞춤상담은 물론 안전하고 편안한, 더불어서 알뜰하고 경제적인 신혼여행 길로 안내를 받을 수 있다.
팜투어는 허니문여행사 부문 소비자에게 신뢰받는 착한 브랜드 대상을 비롯, 2019년 한국소비자평가 최고의 브랜드 대상, 2018년 올해의 히트브랜드 부문 1위, 2017년 소비자에게 신뢰받는 착한 브랜드 대상, 2016 올해의 우수브랜드 1위 허니문여행사 부문 대상, 2015 여성 소비지가 뽑은 프리미엄 브랜드 대상, 2014 한국 소비자 만족지수 1위 및 고객이 신뢰하는 브랜드 대상을 6년 연속 수상했다.
허니문여행사 팜투어가 직접 주관 및 개최하는 국내 유일의 신혼여행 상담 창구 허니문박람회를 방문해야 하는 이유다.
ilyo33@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