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같은SK매직의 성장 배경에는 경쟁사보다 한발 앞서 혁신적인 신제품 개발과 공격적인 마케팅 활동에 과감한 투자가 이루어졌기 때문이다. 특히 직수형 정수기 시장에서 압도적인 점유율로 시장 1위 자리를 확고히 하며, 지난 6월에는 렌탈 누적 계정 165만을 돌파해 전체 렌탈 시장 2위 자리를 굳혔다. SK매직은 시장을 주도하기 위해 주력 제품에 사물인터넷(IoT)과 인공지능(AI) 기능을 탑재하며 경쟁력을 강화하고 있다. 제품 이상 유무를 스스로 진단, 사용자의 스마트폰과 서비스센터로 전송해 주어 신속한 조치가 가능하게 했다. 전용 스마트폰 앱을 통해 가스레인지와 전기레인지, 전기오븐, 정수기 등을 집밖에서도 컨트롤 할 수 있게 만들어 편의성도 극대화 시켰다.
류권주 SK매직 대표이사는 “우리 회사의 모든 경영활동은 고객의 Pain Point가 무엇이고 그 것을 해소하기 위해서는 무엇을 어떻게 해야 하는지에 대한 고민으로부터 시작해야 한다”며, “이러한 고민은 고객들이 기꺼이 선택하고, 감동할 수 있는 최고 품질의 제품과 서비스를 만들어서 제공하는 단계까지 지속되어야 하며 이 모든 과정 속에서 우리의 마지막 결재권자는 항상 고객이라는 사실을 절대로 잊어서는 안된다”고 강조했다.
# SK매직, 국내 유일 가스+전기 하이브리드레인지로 1위 자리 굳히기
급성장하고 있는 전기레인지 시장에서 SK매직은 기존 주방가전의 독보적인 기술력을 적용한 혁신적인 신제품들을 앞세워 시장 1위 자리를 지키고 있다.
SK매직은 국내에서 유일하게 가스레인지와 전기레인지를 함께 사용할 수 있는 가스 하이브리드레인지(모델명: GRA-HM200C/GRA-BH300H)를 선보이며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가스 하이브리드레인지는 전기레인지 화구와 가스레인지 버너가 결합된 제품으로 급하게 조리 할 때는 가스 화구를 사용해 빠른 조리가 가능하고, 정확하고 섬세한 화력조절이 필요한 요리는 전기 화구를 사용하면 태우지 않고 손쉽게 조리 할 수 있다.
전기세 부담도 덜었다. 전기와 가스를 혼용 사용하면 2구 전기레인지보다 월 약 1만 2000원이 절약된다. 또, 스탠팅 타입과 함께 빌트인 타입 등 어떤 주방 환경에도 설치가 용이하며, 1~99분까지 원하는 시간을 자유롭게 설정할 수 있는 타이밍 기능과 화상 방지를 위한 잔열 표시등의 기능을 더해 제품의 편의성과 안전성을 더했다.
SK매직 관계자는 “SK매직 가스 하이브리드레인지는 가스불이 편하지만 트렌디한 주방을 갖고 싶어하는 소비자와 프리미엄 디자인에 끌리지만 가격과 전기세가 비싸서 구입을 망설였던 소비자의 니즈를 반영한 진짜 하이브리드 제품”이라며, “겨울철에는 전기 화구를 위주로, 전기세가 부담되는 여름철에는 가스 버너를 위주로 사용하면서 사용자 스스로가 에너지 조절을 할 수 있는 에너지 절감 제품이다”고 말했다.
# 세척력과 편의성을 대폭 강화한 SK매직 파워워시 식기세척기 ‘터치 온’
압도적인 시장점유율을 식기세척기 시장 1위 자리를 지키고 있는 SK매직은 세척력과 편의성을 대폭 강화한 신제품 파워워시 식기세척기 ‘터치 온(Touch-on/모델명: DWA-8000D)’을 최근 출시하며 다시한번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이번 신제품은 SK매직만의 세척기술을 한층 개선한 ‘파워워시(Power Wash)’ 기능을 탑재했다. 상, 중, 하단 회전 날개에서 강력한 물살의 세척수 분사 및 세척 전 불림 기능과 70~80도씨의 고온수 세척/헹굼을 통해 눌러 붙은 밥알, 기름 때가 있는 조리 용기를 완벽하게 살균/세척할 수 있다.
특히, 손잡이를 없애고 ‘터치 온’ 버튼을 만들어 손가락으로 터치만 해도 손쉽게 문을 열수 있으며, 리얼 스테인리스 소재를 적용한 심플한 디자인으로 주방 인테리어 효과를 높였다. 또, 도어 하단의 LED 불빛으로 제품의 작동 상황 확인과 함께 감성적 주방 분위기도 연출할 수 있게 했다.
무엇보다 사용자의 편리한 사용에 중점을 둔 기능들을 대거 추가했다. 오염상태를 스스로 진단해 알아서 세척할 수 있는 ‘스마트(SMART) 코스’를 기반으로 국내에서 가장 짧은 시간인 49분이면 완료되는 ‘스피드(SPEED) 코스’, 잔여 수분을 자연 건조할 수 있는 ‘자동문열림 기능’, 조작부를 도어 상단에 인체공학적으로 설계 한 ‘히든 컨트롤(Hidden Control)’ 기능 등을 통해 보다 편리하고 안전한 사용이 가능하다.
SK매직 관계자는 “SK매직 식기세척기는 16년 연속 브랜드파워 1위, 지식경제부 최고 에너지 효율 품목 선정, 소시모 에너지 위너상 수상 등 전기세, 수도세 걱정 없이 소비자들이 믿고 사용할 수 있는 최고의 에너지 절감 제품”이라며, “앞으로도 고객의 니즈(Needs)를 철저하게 분석한 혁신적인 신제품을 지속적으로 출시해 식기세척기 시장 1위 자리를 확고히 할 것” 이라고 말했다.
터치온. 사진=SK매직제공
SK매직은 국내 최초로 사물인터넷(IoT) 기능을 탑재한 ‘슈퍼쿡 가스레인지 (GRA-CM330T)’를 선보이며 가스레인지 시장 1위 자리를 지키고 있다.
슈퍼쿡 가스레인지는 사물인터넷(IoT) 기능을 탑재한 첨단 가스레인지로 스마트폰 앱을 통해 집밖에서도 가스불을 확인하고 끌 수 있으며, 화구별 타이머 설정이 가능해 사골, 빨래삶기 등 장시간 조리 시에도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가스레인지 상판의 청소성도 강화했다. 잠수함, 항공, 위성, 임플란트 등에 사용하는 티타늄 소재가 함유된 세라믹 기법의 첨단 공법을 상판에 적용, 음식물이 눌러 붙거나 기름이 튀어도 쉽게 청소가 가능하다.
또, 전기레인지처럼 110도씨에서 200도씨까지 요리종류별 세밀한 온도설정이 가능하고, 설정한 온도를 유지하기 위해 자동으로 화력이 조절되어 초보자도 쉽게 조리할 수 있다. 특히 정확한 온도 유지가 중요한 튀김 요리 시 맑고 깨끗한 기름상태가 오랫동안 유지된다고 회사관계자는 말했다.
이 밖에도 잠금 기능이 있어 어린이가 있는 집에서도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으며, 3일 동안 사용하지 않을 시 스마트폰으로 알려주어, 원거리에 거주하는 부모님의 안부도 확인할 수 있다.
슈퍼쿡 가스레인지. 사진=SK매직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