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스파 라운지 전면에 전시되어있던 클래식 베스파
베스파 팝업 라운지 오픈
이탈리안 스쿠터 브랜드 베스파 소식입니다. 베스파 공식 수입원 이탈로모토는 서울 강남구 신사동에 베스파 팝업 라운지를 열고 베스파 오너 라이더를 위한 문화 공간을 만들었습니다.
베스파 LX125 런칭 현장
오는 10월 20일까지 한시적으로 운영되는 팝업 스토어로 베스파의 룩을 경험할 수 있도록 꾸민 공간에는 약간의 어패럴이나 소품 등이 전시 및 판매됩니다. 베스파 오너들을 위한 공간이자 동시에 새로운 고객 유입을 위한 일종의 이벤트성 공간입니다.
베스파 948 레드와 액세서리도 전시되었다. 레드는 에이즈 퇴치 재단과 협업한 제품군이다
베스파 팝업 라운지는 베스파의 젊고 명랑한 분위기를 느낄 수 있도록 구성된 것이 특징입니다. 평상시에는 베스파를 홍보하고, 편안하게 음료를 즐길 수 있는 공간으로 때로는 베스파의 행사부터 대중적인 전시·공연까지 폭넓은 문화 행사가 진행될 것이라는 관계자의 설명입니다.
새로운 LX125가 공개되었다
이런 분위기에 맞춰 새로운 LX125 론칭 행사도 함께 진행했습니다. LX는 지난 2005년 브랜드 60주년을 기념해 탄생했으며 베스파의 상징적인 디자인에 상대적으로 낮은 가격으로 많은 베스파 입문 라이더들에 선택을 받았던 모델입니다.
사격의 신 올림픽 2관왕 진종오 선수가 방문해 행사를 축하해 주었다
LED 헤드라이트를 적용하고 프런트 타이 디자인을 변경해 한층 고급스러워 보입니다. 단순했던 5스포크 휠의 형상도 디테일이 추가되었고요. 더 많은 진입 라이더들을 불러들이기 위해 발 착지성을 높인 디자인 변화도 눈에 띕니다. 시트 형상을 변경하고 발을 내딛는 발판 일부를 변경해 지면에 발을 딛는 것이 더 쉬워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USB 파워 아웃렛을 장착해 휴대장비 편의성도 높였습니다.
LED 헤드라이트가 적용된다
진동 감소를 목적으로 스윙암의 구조를 변경한 것도 눈에 띕니다. 엔진과 섀시 사이의 링크에 롤러 박스를 추가한 신형 더블 스윙 암은 엔진에서 나오는 불필요한 진동을 억제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새로운 LX의 컬러는 베이지 엘레간자, 뉴 블루 엘레간자, 뉴 블루 아비오, 화이트 이노첸자, 레드파시온 총 5가지로 만나볼 수 있습니다.
행사 당일 두카티 분당점 전경
두카티 분당점 그랜드 오픈
지난 7월 6일 토요일 두카티 분당점이 문을 열었습니다. 화끈하고 강렬한 브랜드 이미지가 돋보이는 두카티는 이탈리안 바이크 브랜드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두카티 코리아가 공식 출범 이후 6년 동안 꾸준한 성장세를 이룬 것을 발판으로 수도권 및 경기 남부지역에서 두카티 브랜드의 접근성과 고객 서비스가 강화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많은 라이더들이 바이크를 타고 참가했다
행사장 당일 분위기는 마치 잔칫집처럼 즐거웠습니다. 많은 오너 고객들이 몰리며 두카티 분당점에 대한 기대감을 느낄 수 있었고요. 행사는 테이프 커팅식과 임직원 축사 등 다소 진부했지만 간결하고 원활하게 진행되었습니다. 축하를 위해 내방한 고객들을 위해 행운권 추첨 등의 작은 이벤트를 준비해 재미요소도 있었습니다.
두카티 관계자가 행운권을 추첨하고 있다
이날 축사에서 두카티 코리아 김은석 대표이사는 “두카티 코리아 본사의 기술지원팀을 이끌었던 장재혁 대표가 직접 운영한다는 것이 분당점의 가장 큰 특별함이자 경쟁력이다. 분당점의 무궁한 발전을 기원한다.“라고 소감을 밝혔습니다. 두카티 분당점 장재혁 대표는 두카티 코리아 본사에서 정비 팀장을 역임했습니다. 그는 정비에 관련한 전문 지식을 바탕으로 대고객 서비스 질을 높일 것이라며 포부를 밝혔습니다. 경기 성남시 분당구 대왕판교로 377에 위치한 분당점은 대지면적 495m2(150평) 지상 3층 규모로 구성됩니다.
행사 당일 두카티 분당 내부 전경
1층은 서비스센터, 2층은 두카티 모터사이클과 어패럴, 액세서리 등을 만나볼 수 있는 쇼룸과 함께 1대1맞춤 상담을 진행할 수 있는 상담실과 고객 대기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주차장도 넓어 차량 방문도 용의하니 두카티가 궁금하신 분들은 한 번 구경이라도 가보시면 좋을 듯합니다.
행사가 한창 진행되고 있는 앞마당
빅사이트 라이더 랜드 팔당 팝업스토어 오픈
빅사이트 팔당이 하반기 시즌을 맞이해 새롭게 단장해 라이더들의 관심을 받았습니다. 빅사이트는 멀티 브랜드 스토어이자 바이크 라이딩 교육 진행 및 랠리 개최 등 모터바이크 문화에 다양한 활동을 하고 있는 라이더 문화 복합 공간입니다. 수도권 라이더들이 강원도 투어를 나가는 길목에 위치해 라이더들의 만남의 광장으로 역할을 수행하고 있기도 하고요.
빅사이트 팔당 전경
그동안 빅사이트는 다양한 이벤트들을 진행해 왔습니다. 커스텀 바이크 문화와 한국의 미를 결합한 전통 자개 커스텀 바이크 제작과 해외 모터쇼를 참가하기도 했고, 전립선암 기금 모금을 위한 세계적 이벤트 라이딩인 DGR 개최 장소 대관 등 폭넓고 왕성한 활동을 보여주었습니다.
완성차 브랜드가 전시된 1층
이번 팝업 스토어의 콘셉트는 모터사이클 백화점인 듯합니다. 국내에 수입 판매되고 있는 12개 완성차 브랜드 및 60여 개의 라이더 용품 브랜드를 한자리에 모아 원스톱 쇼핑이 가능하게 했습니다.
다양한 브랜드를 한 자리에서 볼 수 있다는 것이 장점이다
대표적인 완성차 브랜드는 BMW, 두카티, KTM, 허스크바나, 로얄엔필드 등이 눈길을 끌었습니다. 브랜드 특성에 맞춘 독립적인 부스 설치로 마치 작은 모터사이클 쇼를 보는 듯한 느낌이 좋았습니다.
1층 중앙 홀의 내부 풍경
라이더 용품 브랜드는 쇼에이, 세나, 벨, SOL, 헤돈, 어글리브로스, 시디, 게르니, 코미네, 카베르그, 포스필드, 클로버 등 헬멧 재킷 팬츠 글러브 부츠를 모두 포함하는 총 60여 개의 브랜드가 입점해 아이쇼핑하는 것만으로도 즐거웠습니다.
이민우 월간 모터바이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