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MBC ‘생방송 오늘저녁’ 캡쳐
7일 방송된 MBC ‘생방송 오늘저녁’에서 방학 특집으로 삼시세끼 차리기 힘든 엄마들을 위한 아이들 취향저격 외식 메뉴를 소개했다.
경기도 성남에 위치한 또 다른 맛집으로 소고기 스테이크를 무한리필로 즐길 수 있다.
그 부위도 부채살, 토시살, 등심, 보섭살 4가지다. 뿐만 아니라 고기의 느끼함 달래줄 가니쉬라 불리는 토마토, 버섯, 옥수수, 양파, 마늘 등 곁들임 채소까지 무한리필이다.
1인당 가격은 2만 9000원으로 원하는 부위로 골라 리필해주는 소고기는 호주 청정 지역에서 자라난 블랙앵거스 품종이다.
고기의 풍미 업그레이드 시키기 위해 3일간 냉장 숙성을 거쳐 사장님의 손길 거쳐 먹기 좋은 크기로 썰어준 뒤 마리네이드 하여 손님상에 나간다.
충남 서산에 위치한 한 식당. 깔끔한 인테리어와 아기 의자까지 갖춘 가족 외식 맛집으로 딱 적합한 곳이다.
이곳의 메뉴는 바로 돈가스로 면 요리도 함께 나오는 것이 특징이다.
1인당 1돈가스를 시키면 짜장면, 비빔국수, 쌀국수, 파스타 등 9가지의 면 요리가 무료이기 때문이다.
더 놀라운 사실은 종류를 번갈아 가며 무한리필이 가능하다는 점이다.
3일 동안 냉장숙성 시킨 생등심을 습식빵 가루에 묻혀 후추, 대파, 양파 등을 튀겨내 튀김 기름을 따로내어 만든 돈가스는 일반 돈가스와 차별화되는 맛이다.
여기에 무한리필 해주는 면 요리 전문 주방은 따로 있어 고객 주문이 들어오면 즉시 음식을 만들어 낼 수 있다.
이민재 기자 ilyoon@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