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2018 인디언 모터사이클 공식 수입원 화창상사 추계 랠리 무대행사 현장
한여름 더위와 변덕스러운 비 소식으로 여름 라이딩은 변수가 많고, 한겨울의 차가운 얼음판 노면은 라이더가 꺼리는 1순위 환경이기 때문입니다. 그렇기에 한여름 무더위가 가시고 시원한 바람이 부는 9월은 라이더에게 가을 시즌의 시작인 셈이죠.
이때를 맞춰 모터바이크 브랜드에서 다채로운 행사를 진행하는데 2019년 9월에는 어떤 행사들이 있는지 한번 모아봤습니다.
2019년 봄 시즌 오픈 기념 챕터별 투어 웨이크업wake-up 투어
할리데이비슨 호그H.O.G. 내셔널 랠리 2019
할리데이비슨의 대표 가을 축제인 호그 내셔널 랠리가 시작됩니다. 강원도 평창 휘닉스파크에서 9월 27일부터 29일까지 3일간의 일정으로 진행되며 전국 호그 회원들이 모여 일대 장관을 만들 것으로 예상됩니다.
2019 내셔널 호그 랠리 포스터
호그는 할리데이비슨을 소유한 라이더들의 모임(Harley Owners Group, H.O.G.™)으로 전국 9개 지점(한남, 강남, 용인, 일산, 원주, 대구, 대전, 광주, 부산) 별로 구분된 일종의 동호회입니다. 회원제로 운영되고 있으며 글로벌 할리데이비슨 마켓의 운영과 거의 동일하게 진행되고 있습니다.
우리나라 호그 랠리는 1999년 시작해 올해로 21회째를 맞이합니다. 국내 시장의 성장과 함께 단일 챕터인 코리아 챕터로 운영되다가 지난 2017년부터 전국 9개 지점별 챕터로 나뉘어 활동하고 있습니다.
2019년 내셔널 호그 랠리 현장. 행사 당일 비가와서 주로 실내에서 행사가 진행되었다
올해는 동료 라이더들과 함께하는 ‘그랜드투어’를 비롯해, 스킬 챌린지인 슬라롬과 단거리 레이스, 팔씨름 대회인 ‘리그 오브 호그’, 그리고 다채로운 공연을 즐길 수 있는 ‘청춘 나이트’ 등의 이벤트가 진행될 예정이며 힙합 가수 제시(Jessi, 가수)가 함께하며 할리데이비슨의 강력한 힘과 뜨거운 열정이 어우러지는 특별 공연을 선보일 예정이라고 합니다.
2018년 GS 계열 라이더 이벤트로 진행된 GS 스킬 챌린지 현장
BMW모토라드 GS트로피 2020 선발전
GS트로피 2020 대회에 출전할 우리나라 대표를 뽑는 선발전인 GS트로피 2020 선발전이 오는 8월 31일부터 9월 1일에 걸쳐 진행됩니다.
GS트로피는 BMW모토라드가 2년마다 정기적으로 주최하는 GS 챌린지 이벤트로, 세계 각국에서 선발된 GS 라이더들이 한자리에 모여 주어진 미션을 달성하는 캠페인성 대회로 BMW GS 세계관이 제시하는 모험, 도전, 문화, 우정 등을 경험하는 국제 이벤트입니다.
GS 트로피는 격년으로 진행되며 선발전이 없는 해인 2018년에는 GS 스킬 챌린지가 진행되었다
이번 선발전은 BMW GS 모터사이클을 소유한 아마추어 라이더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단, G 310 GS와 G 650 GS은 제외), 8월 31일(토) 예선전과 9월 1일(일) 결선전으로 나뉘어 진행됩니다. 기본적인 GS 라이딩 스킬에서부터 건강, 체력, 영어회화 등 GS 트로피 대회에 적합한 능력을 검증하는 각종 테스트를 통해 한국 대표 최종 3인을 결정하게 됩니다.
선발된 대표팀에게는 내년 뉴질랜드에서 열리는 ‘GS 트로피 2020’ 참가에 필요한 비용 전액 지원은 물론, 본선 대회에 앞서 다양한 스킬 향상 프로그램과 모토라드 관련 시설에서 상시 연습할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됩니다.
2019년 1회 두카티 트랙데이 현장
두카티 파니니데이와 트렉데이
두카티는 2019년에 지속적으로 펼쳐온 이벤트인 두카티 파니니 데이와 두타티 트랙데이가 진행됩니다.
두카티 파니니 데이는 두카티 본사 서울점을 방문하는 모든 라이더에게 이탈리안 샌드위치 격인 파니니를 무료로 제공하는 행사로 브랜드 기종과 장르에 제한을 두지 않아 많은 라이더에게 호응을 이끌어 내고 있습니다. 이번 9월 두카티 파니니 데이는 9월 7일 토요일 오전 7시 30분부터 오전 11시까지 진행됩니다.
브랜드와 기종 불문 모든 방문객에게 파니니를 무료로 제공하는 이벤트다. 사진 두카티 코리아
두카티 트랙 데이는 트랙이라는 제한적인 공간 안에서 바이크의 움직임을 이해하기 좋고 자신의 한계를 도전해 볼 수 있는 행사입니다. 트랙데이와 더불어 트랙 라이딩 교육인 두카티 라이딩 익스피리언스 서킷 교육과 두카티 원메이크 이벤트 레이스인 두카티 PP컵이 함께 진행되어 풍성한 트랙 경험의 기회를 제공합니다.
지난 2019년 제 1회 두카티 트랙데이에서 한 라이더가 트랙을 주행하고 있다
이번 2019년 제3회 두카티 트랙데이는 9월 29일 일요일 강원도 인제 스피디움에서 진행됩니다. 눈길을 끄는 점은 타 브랜드 라이더가 참가할 수 있다는 점인데요, 기존 두카티 오너만 참가 가능했던 트랙데이 개념을 확장해 스포츠 라이딩 문화 확산에 노력하는 모습에 박수를 보냅니다. 단, 서킷 경험이 있는 600cc 이상 타 기종 오너여야 하는 등의 안전을 위한 제약 사항이 있으니 참가를 희망하는 라이더라면 두카티 코리아 본사 홈페이지에 세부 정보를 찾아보는 것도 좋겠습니다.
2018 화창 추계 랠리에서 여성 라이더 팀이 포즈를 취하고 있다
인디언 모터사이클 2019 화창 추계 랠리
인디언 모터사이클의 공식 수입원인 화창상사가 주최하는 가을 랠리인 화창 추계 랠리 일정이 발표되었습니다. 인디언 모터사이클은 미국 최초의 모터사이클 제조사로 아메리칸 크루저 계열의 대형 모터사이클을 만들고 있습니다.
2018 화창 추계 랠리 현장
추계 랠리는 VIC-IN 랠리로 불리기도 하는데, 그 이유는 수입원인 화창상사가 수입했던 빅토리 모터사이클 오너 라이더까지 함께 할 수 있는 자리를 만들기 때문입니다. 지난해에는 안타깝게도 행사 당일 우천이 있어 라이딩 하기에 좋은 날씨는 아니었는데 올해는 화창한 하늘을 볼 수 있기를 기대해 봅니다. 화창 추계 랠리는 충북 제천 청풍 리조트 레이크 호텔에서 진행되며 9월 21일부터 22일까지 1박 2일로 진행됩니다.
2019 제1회 TKAA 현장에서 강사의 강의가 한창이다
투라텍 코리아 어드벤처 아카데미
투라텍은 어드벤처 라이더 용품과 바이크 파츠 사업을 전개하는 독일 브랜드입니다. 어드벤처 라이딩 색깔이 강한 브랜드로 독일 본사 차원의 어드벤처 투어 이벤트를 진행하도 한 어드벤처 라이더들에게는 팬덤이 두텁고 충성도가 높습니다.
오프로드 투어에서 발생할 수 있는 다양한 상황에 대처하는 법을 배운다
투라텍 코리아 어드벤처 아카데미(이하 TKAA)는 듀얼퍼퍼스 입문자를 위한 오프로드 라이딩 스쿨입니다. 투라텍 브랜드 특성과 한국 시장의 특수성을 고려한 고객 이벤트로 지난 2018년에 처음 시작한 이래로 꾸준히 성장하며 올해도 성황리에 진행 중이죠.
2019 제1회 TKAA 현장에서 교육생이 주행하고 있다
250cc 이상 대형 바이크 중 오프로드 콘셉트의 차량을 소유한 라이더라면 기종과 브랜드 상관없이 참가할 수 있어 문턱을 낮췄고, 수준별 교육과 이벤트를 통해 많은 오프로드 꿈나무 라이더에게 오프로드 세계로의 디딤돌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이번 TKAA는 9월 29일 일요일에 진행될 예정입니다.
이민우 월간 모터바이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