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신문] 박창식 기자 = K쇼핑은 25일 한국패션디자이너연합회(CFDK)와 콜라보 ‘코어에이(CORE.A)’를 단독 론칭했다. 코어에이는 K쇼핑이 한국패션디자이너연합회와 함께 새롭게 선보이는 디자이너 협업 브랜드이다. 지난 4월 국내 패션 디자이너 360여 명이 소속된 국내 최대 규모의 한국패션디자이너연합회와 국내 패션 디자이너 브랜드 활성화 등을 위한 업무협약을 토대로 탄생했다.
한국 패션 디자인의 중심(Core)과 최고를 의미하는 ‘A’를 합쳐 한국의 대표 패션 디자이너 브랜드가 되겠다는 포부를 담았다. 컬렉션 디자이너에 따라 ‘코어에이(CORE.A) by (디자이너 이름)’으로 만나볼 수 있다.
K쇼핑은 오는 2019 F/W 시즌 ‘코어에이(CORE.A) by 홍은주’를 시작으로 다양한 신진∙중견 디자이너 컬렉션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코어에이’를 통해 K쇼핑의 차별화된 패션 브랜드 론칭에서 한 발 더 나아가 국내 디자이너를 양성할 수 있는 K패션 플랫폼으로 발전시켜나갈 방침이다. 글로벌 SPA 브랜드의 공세 속에서 열악한 사업 환경을 가진 국내 디자이너들에게 유통 판로를 제공하고 각 디자이너들의 독창적인 아이디어를 극대화할 수 있는 기회를 선사하겠다는 게 K쇼핑의 취지다.
K쇼핑은 그 동안 약 70억원의 취급고를 기록하며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단독 데님 브랜드 ‘C2’, ‘블라키’부터 디지털 홈쇼핑 채널의 인기와 함께 급부상한 다양한 중견 패션 브랜드 등을 통해 업계 패션 강자로 자리매김해왔다. 이에 더 나아가 ‘코어에이(CORE.A)’와 같은 디자이너 브랜드를 육성하고 K쇼핑만의 패션 경쟁력을 강화하겠다는 전략이다.
K쇼핑 황준원 상품개발팀장은 “홈쇼핑에서 가장 인기 있는 카테고리가 패션인 만큼 패션 경쟁력이 곧 채널 이미지와 직결된다”며 “디자인 포인트와 감성은 살리면서 우수한 소재 및 합리적 가격의 디자이너 브랜드를 통해 가심비(가격 대비 마음의 만족도)를 잡는 것은 물론, 여기에 홈쇼핑만의 장점인 빠른 고객반응을 반영한 홈쇼핑 및 온라인 SPA 패션으로 발전시켜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이날 ‘코어에이(CORE.A)’ 단독 론칭 기자간담회에서는 한국패션디자이너연합회의 회장을 역임하고 있는 K패션의 대표 디자이너 홍은주가 ‘코어에이(CORE.A)’의 시작을 알렸다. 홈쇼핑과 패션 디자이너의 콜라보 ‘코어에이(CORE.A) by 홍은주‘를 선보였다. 올해 F/W 시즌을 겨냥해 울캐시 핸드메이드 코트, 니트가디건, 에코퍼 리버시블 코트, 테디베어 코트, 리얼 폭스퍼 무스탕 코트 등 아우터 5종와 니트 상의 2종, 팬츠 1종 등 홍은주 디자이너가 디자인한 총 8종의 패션 컬렉션을 10월까지 순차적으로 내놓을 계획이다. ’코어에이(CORE.A) by 홍은주‘는 패션 및 명품 방송 등 26년 경력의 베테랑 쇼호스트 출신인 김선희 브랜드 디렉터가 상품기획부터 방송판매까지 진행한다. 디자이너가 직접 패션상품의 기획의도 및 코디법 등을 설명해 신뢰도를 높일 전망이다.
홍은주 디자이너는 “디자이너 상품이지만 합리적 소비를 추구하는 고객들도 부담 없이 구매하고 만족할 수 있는 브랜드가 바로 ‘코어에이’”라며 “K쇼핑과 함께 신진 디자이너를 육성하고 국내 디자이너 브랜드의 유통 판로가 더욱 확대되길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K쇼핑에서 단독으로 론칭하는 ‘코어에이(CORE.A) by 홍은주’는 오는 10월 1일 07시 첫 방송되며, K쇼핑 온라인몰을 통해 사전 판매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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