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 전 직원 친절교육
[일요신문]김장수 기자=남양주시(시장 조광한)는 지난 7일 시청 다산홀에서 직원 300여명을 대상으로 ‘2019 남양주시 전 직원 친절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올해 시가 초임공무원을 대거 임용함에 따라 처음 민원인을 맞이하는 초임공직자가 갖추어야 할 맞춤형 친절교육으로 진행됐다.
주요내용은 ‘민원응대서비스 강화를 위한 코칭교육’으로 변화하는 시대의 서비스 트렌드를 이해하기, 민원인 응대화법의 4가지 유형(구조자, 조정자, 희생자, 공격자) 살펴보기, 보이지 않는 전화 민원인 및 불만 민원 응대에 대한 과정으로 ‘친절한 남양주’를 만들기 위해 추진됐다.
문흥기 종합민원담당관은 “모든 공직자에게 필수적인 ‘세련된 어투, 신뢰감을 주는 화법’으로 시민을 웃게 하는 친절한 민원행정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해달라”고 당부했다.
ilyo22@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