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6년생 나이가 들어도 인간관계를 원만하게 잘 유지하는 것은 어려운 일이다. 48년생 자식이 성인이 되어도 부모 눈에는 보살피고 도와주어야 할 것이 많은 아이처럼 보이는 법. 60년생 하나가 사라지면 또 다른 것이 나타날 것. 72년생 마음먹기에 따라서 큰일일 수도 있고 별 일이 아닐 수도 있다. 84년생 넘치는 것보다는 부족한 것이 차라리 낫다.
37년생 다른 사람의 일에 섣불리 끼어들면 구설에 오를 수 있다. 49년생 분위기에 휩쓸리지 말고 자기 생각을 분명하게 밝힐 것. 61년생 칭찬과 격려의 말보다는 예리한 비판과 지적이 더 필요한 때. 73년생 티끌이 모여서 큰 산을 이루고 낙숫물이 결국 댓돌에 구멍을 낸다. 85년생 가장 중요한 순간에 결정적인 도움을 주는 사람을 만날 수 있다.
38년생 두통과 불면증을 겪을 수 있다. 규칙적으로 생활하고 낮잠은 줄일 것. 50년생 오는 사람 막지 말고 가는 사람 잡지 말자. 62년생 돈을 얻는 것보다 사람의 마음을 얻는 것이 장기적으로는 더 이득이다. 74년생 콘크리트 다리도 두드려보고 건널 정도로 매사에 신중할 것. 86년생 썩 마음에 들지 않지만 어쩔 수 없이 현실과 타협해야 할 수도.
39년생 걱정거리는 점점 줄어들고 즐거움은 더욱 커진다. 51년생 혈압관리에 신경 쓰고 육체적, 정신적으로 무리하지 말 것. 63년생 하체부상을 조심할 것. 찔리거나 베이는 부상에 특히 유의. 75년생 예상 못했던 일 때문에 급격한 감정 변화를 경험할 수 있다. 우울감에 빠지지 않도록 해야 한다. 87년생 눈과 귀는 활짝 열고 입은 굳게 닫을 것.
40년생 심장에 무리가 가는 활동은 피하고 조용한 환경 속에서 생활하자. 52년생 단점만 있는 사람은 없고 장점만 있는 사람도 없다는 사실을 명심할 것. 64년생 머릿속에 떠오르는 것은 많아지지만 깔끔하게 정리하기가 쉽지 않다. 76년생 긴 신호대기가 끝나고 가속 페달을 밟기 직전. 88년생 이것도 좋고 저것도 좋아서 하나만 선택하기 어렵다.
41년생 세상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다른 누구도 아닌 바로 나 자신. 53년생 충돌이 많아지고 순조롭지 않다. 중요한 일을 해야 한다면 서두르지 말고 뒤로 미룰 것. 65년생 이름과 지위에 걸맞게 행동하기가 어렵고 벅차게 느껴진다. 77년생 주변을 돌아볼 겨를이 없을 정도로 내 코가 석 자. 89년생 별다른 일이 없는데도 여기 저기 돈을 쓰게 될 수 있다.
42년생 필요한 것이 손에 들어오니 만족스럽고 행복하다. 54년생 한 가지 좋은 점이 있으면 다른 허물들은 충분히 덮어줄 수 있다. 66년생 그동안 쌓아온 것들을 여러 사람들을 위해 내놓게 될 수도. 78년생 돈은 빌리지도 말고 빌려주지도 말 것. 돈 때문에 사람을 잃을 수 있다. 90년생 튀지 않고 조용히 사람들 틈에 섞여 있는 것이 가장 현명한 처세.
43년생 예쁜 사람, 미운 사람 구분해서 차별하지 말 것. 55년생 여유 있게 감당할 수 있는 일에만 손을 대야 탈이 생기지 않는다. 67년생 의욕은 충분하지만 달걀로 바위 치는 형국이 될 수 있다. 79년생 주변 사람들의 말을 잘 참고하고 너무 고집 부리지 말 것. 91년생 처음 보는 사람에게는 마음의 문을 열고 오래 보아온 사람에게는 귀를 활짝 열자.
44년생 기온이 낮은 아침과 저녁에는 외출을 피하고 옷을 따뜻하게 입을 것. 56년생 부족한 것이 채워지면서 여유가 생긴다. 68년생 사람들을 설득하고 내 편으로 만들기에 좋은 시기이다. 80년생 엉뚱한 곳을 보지 말고 지금 내 손에 있는 것을 잘 지키는 데에만 집중하자. 92년생 생각의 틀을 조금만 바꿔도 드라마틱한 상황 반전을 이끌어낼 수 있다.
45년생 자식 일에 너무 관여하지 말고 곁에서 조용히 지켜보기만 하자. 57년생 악순환의 고리를 끊어내고 선순환을 시작할 수 있는 기회를 얻는다. 69년생 바꾸고 싶고 벗어나고 싶을 때가 가장 신중해야 할 시기. 81년생 말을 아끼고 결정을 유보하면 정신적인 충격과 금전 손해를 줄일 수 있다. 93년생 가랑비에 젖는 옷을 대수롭지 않게 생각하면 낭패를 본다.
46년생 왕년의 실력이 아직 죽지 않았음을 확실하게 보여줄 수 있다. 58년생 융통성을 적절하게 발휘하면 은메달을 금메달로 바꿀 수 있다. 70년생 실수를 하지 않는 것도 실력임을 명심할 것. 82년생 브레이크 없는 자동차. 그리고 손잡이 없는 칼. 욕심을 줄이자. 94년생 들어오는 만큼 나가고 나가는 만큼 들어온다. 결과적으로는 균형이 맞을 것.
47년생 정신적인 피로가 심해질 수 있다. 즐거운 생각과 소박한 식사, 그리고 밝은 분위기가 도움이 된다. 59년생 소화기 계통과 생식 계통 질병에 걸리지 않도록 각별히 유의할 것. 71년생 시나브로 쌓여가는 것들의 위력을 가볍게 보지 말자. 83년생 다툼과 논쟁을 최대한 피해야 한다. 95년생 자유롭게 놓아주고 무조건 믿어주는 것이 진짜 사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