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림마어린이합창단 단체 기념사진
한국마사회 부산경남지역본부는 지난 16일 경마공원에서 ‘드림마(Dream馬) 어린이 합창단’ 워크숍을 개최했다.
‘드림마(Dream馬) 어린이 합창단’은 한국마사회와 부산문화회관이 문화예술나눔을 통한 사회적가치실현을 위해 지난 9월에 창단해 운영 중이다.
이날 워크숍은 합창단원들의 단합과 친목도모를 위해 기획됐다. 아이들은 승마체험, 빅토빌리지 관람 등 다채로운 체험행사로 서로 소통하고 화합할 수 있는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특히 생애 처음으로 접하는 승마체험에 아이들은 호기심어린 표정으로 높은 호응을 보였다.
한편 총 33명으로 구성된 어린이 합창단은 약 3개월간의 전문교육을 거쳐 부산문화회관에서 실시하는 ‘2019 재야음악회 축하공연’ 등 다양한 무대에 서게 될 예정이다.
#한국마사회 유캔센터, 부산경남지역본부와 건전 레저 공동 캠페인 진행
한국마사회 유캔센터가 부산경남경마공원 관람대에서 건전레저캠페인을 펼치는 모습
한국마사회(회장 김낙순) 유캔센터는 지난 8일 부산경남지역본부에서 경마고객을 대상으로 ‘경마 건전 레저 캠페인’을 실시했다.
‘경마 건전 레저 캠페인’은 건전경마문화 정착을 위한 이용자보호 강화 정책에 따라 한국마사회 유캔센터가 매주 실시하고 있는 행사다.
유캔센터 소속 심리상담전문가가 직접 현장을 방문해 중독예방 상담, 건전구매 홍보 및 교육 등 다양한 활동을 펼친다.
특히 마사회 부경본부(본부장 정형석)에서 시행한 이번 행사는 한국도박문제관리센터 부산센터와 공동으로 캠페인을 진행해 고객의 많은 호응을 얻었다.
한국마사회 최원일 건전화본부장은 “건전경마문화 정착을 위해 유캔센터를 확대하고 적극적인 이용자 보호 활동을 통해 고객들이 경마를 도박이 아닌 레저스포츠로 즐길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한국마사회는 용산본부 1개소, 경마공원 3개소 및 지사 12개소 등 총 16개소에 유캔센터를 설치해 중독예방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한국마사회 유캔센터는 상담 및 중독예방 활동을 실시하고 있는 기관으로 국내 최고 수준의 임상심리 전문가와 중독상담전문가가 상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내년에는 전 지사에 확대 설치해 고객 접점에서 상시적으로 이용자 보호 활동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상담 희망자는 유캔센터 대표번호를 통해 사전 예약 후 무료로 상담을 받을 수 있으며, 상담은 전화, 온라인, 방문 상담 모두 가능하다.
#마사회 창원지사, 노인 일자리창출 ‘클린존’ 지역 확대 운영
한국마사회 창원지사 클린존 실버인력 기념촬영 장면.
한국마사회 창원지사(지사장 이중근)는 쾌적하고 청결한 주변 환경 조성과 기초질서 확립을 위해 클린존 전담인력을 확대 운영한다.
창원지사는 지사 주변 반경 500m를 클린존(Clean Zone) 및 리스펙트(Respect) 구역으로 지정하고, 지역 소재 거주 60세 이상 실버인력을 채용해 생활 쓰레기, 불법 부착물 제거 등 환경미화 활동을 시행하고 있다.
지난 13일 당초 4명의 클린존 전담 실버인력에서 2명을 추가 채용해 일자리 창출에 기여함은 물론 활발한 클린 거리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이중근 마사회 창원지사장은 “이번 클린존 인력 확대 운영으로 깨끗한 지역 거리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노년층의 일자리 창출도 하게 돼 뜻깊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ilyo33@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