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6년생 전부 다 하려고 하면 건강에 문제가 생긴다. 너무 무리하지 말 것. 48년생 돈으로는 살 수 없는 소중한 것을 손에 넣을 수 있다. 60년생 자신의 감정을 솔직하게 표현하면 가장 좋은 결과를 이끌어낼 수 있다. 72년생 공과 사를 잘 구분해서 처신하기가 생각보다 쉽지 않을 것. 84년생 실력을 인정받으면서 활동범위가 넓어진다. 체력관리에 유의.
37년생 정신적으로 편안해지고, 생활리듬은 전반적으로 안정을 유지한다. 49년생 발 없는 말이 천리 간다라는 속담을 명심하자. 61년생 계약서나 증빙서류를 꼼꼼하게 확인하고 잘 정리해 둘 것. 73년생 승부근성과 끈기가 어느 때보다도 필요하다. 85년생 생소하고 서툰 일은 손대지 말고 다른 사람에게 맡길 것. 잘할 수 있는 일만 맡으면 문제가 없다.
38년생 이것저것 살펴야 할 일이 늘어나고 여기저기 다닐 곳도 많아진다. 50년생 쉽게 피로감을 느끼고 컨디션 조절이 힘들 수 있다. 음식으로 기력을 보충하고 규칙적인 생활을 할 것. 62년생 배우자, 자식, 친구보다 자신을 돌보는 시간을 많이 갖자. 74년생 어려운 일에 도전해도 충분히 잘 해낼 수 있다. 86년생 자신감과 신중함의 비율은 5:5가 적당하다.
39년생 싱겁고 기름기가 적은 음식을 더 가까이 하자. 51년생 행동으로 옮기지는 말고 관찰하고 관망만 해야 하는 시기. 63년생 그동안 몰랐던 나의 또 다른 면을 발견하게 될 것. 75년생 부드러운 갈대가 되어야 거센 바람을 이겨내기에 유리하다. 87년생 강한 결정타 한 방을 노리는 것보다 약한 유효타를 여러 번 적중시키는 것이 더 효율적이다.
40년생 대장·항문과 관련된 질병에 걸리지 않도록 조심할 것. 52년생 버릴 것은 미련 없이 버리고, 물려주어야 할 것은 기분 좋게 넘겨주자. 64년생 무엇이든 기초가 튼튼하지 않으면 오래 가기 힘들다. 76년생 이성과 관련되어 구설에 오르지 않도록 말과 행동을 조심해야 한다. 88년생 귀가 얇고 신중하지 못하면 금전 손해를 입게 될 것.
41년생 배우자 또는 자녀와의 관계에 약간의 트러블이 생길 수 있다. 53년생 생활 패턴에 다소 변화를 주어야 하는 상황이 생긴다. 새로운 리듬에 잘 적응할 것. 65년생 다른 사람들의 시선에 너무 신경 쓰지 말고 하고 싶은 대로 해보기. 77년생 예상하지 못했던 의외의 곳에서 적지 않은 소득이 생길 수 있다. 89년생 한 단계 발전할 수 있는 기회를 얻는다.
42년생 오래된 것도 좋고 새로운 것도 좋다. 54년생 궁하면 변화해야 하고 변화하면 통할 것이다. 문제 해결의 첫 단계는 변화하는 것. 66년생 쨍하고 해 뜰 날이 곧 찾아온다. 78년생 오랫동안 하고 싶었지만 생각만 했던 일을 행동으로 옮길 수 있다. 90년생 똑같은 말이라도 타이밍에 따라서 사람들의 반응은 전혀 다를 수 있음을 꼭 명심할 것.
43년생 자신도 모르는 사이에 큰 장애물을 피하고 위기에서 벗어난다. 55년생 잠깐 고민하고 망설이는 동안 골든타임을 놓칠 수 있다. 67년생 싸움판은 구경도 하지 말 것. 79년생 두렵고 걱정되는 일도 막상 시작하면 별 어려움 없이 잘 처리할 수 있다. 91년생 술자리는 피하고 여가 시간은 조용히 보낼 것. 아쉽더라도 불타는 금요일 밤은 다음 기회로.
44년생 불필요한 외출이나 장거리 여행은 피하는 것이 좋다. 56년생 오랫동안 연락이 끊겼던 추억 속의 사람을 우연히 만나 즐거운 시간을 보내게 될 수도. 68년생 정보를 모으는 데 소홀하면 한 번에 끝낼 수 있는 일을 여러 번 해야 할 것. 80년생 자라보고 놀란 가슴, 솥뚜껑만 봐도 놀란다. 92년생 평소보다 목표는 조금 낮추고 노력은 더 많이.
45년생 허리와 골반에 부상을 입지 않도록 각별히 주의하자. 자세를 바르게 하고 무리한 운동은 금물. 57년생 현재 가지고 있는 인맥과 돈을 최대한 활용해야 한다. 69년생 새로운 일이나 직함을 제안 받게 될 듯. 81년생 본의 아니게 사람들의 눈에 띄고 주목 받는다. 93년생 정체감이나 무력감에 빠지기 쉽다. 시간이 지나면 극복할 수 있으니 좌절은 금물.
46년생 과하고 부담스럽게 느껴지지만 사실은 딱 좋다. 58년생 뭐니 뭐니 해도 가장 힘이 되는 것은 역시 가족. 70년생 내일 일을 걱정하느라 오늘 일을 망치는 잘못을 저지르지 말 것. 82년생 그동안의 노력을 인정받으면서 큰 보상을 받을 수 있다. 94년생 모 아니면 도. 대박 아니면 쪽박. 결과의 기복이 심할 수 있으니 자만과 낙담 모두 경계할 것.
47년생 여러 가지 일들을 처리하느라 분주하고 피곤하지만 큰 보람을 느끼면서 마음은 해피. 59년생 중간에 포기하지 않고 마지막까지 버텨내는 것이 관건. 71년생 실력을 마음껏 발휘하고 화려하게 빛나게 될 것. 83년생 혼자 있는 시간은 줄이고 사람들과 어울리면서 대화하는 시간을 많이 만들어 보자. 95년생 오랫동안 믿고 의지할 수 있는 멘토가 필요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