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마을 컨퍼런스 성과공유회
[일요신문]김장수 기자=의정부시(시장 안병용)는 12월 12일 장암동 아일랜드캐슬에서 60여 명의 마을공동체 회원들이 참여한 가운데 진행된 우리마을 콘퍼런스 성과공유회를 성황리에 마쳤다.
성과공유회의 1부는 한해를 마무리하며 의정부시 마을공동체 주민제안 공모사업 활동을 공유했으며, 2부는 11차례에 걸쳐 개최된 집담회의 성과를 정리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1부는 의정부시 마을공동체 주민제안 공모사업에 선정된 20개의 공동체들이 직접 PPT를 작성하여 한 해 동안 추진한 공동체 활동에 대해 발표하였으며, 2부는 2019년 의정부시 우수공동체 2곳(3050하모니, 마을북까페 나무)의 사례 발표, 11차례의 집담회 성과보고, 집담회에서 선정된 4건의 마을공동체 정책에 대하여 구체화할 수 있는 방안을 논의했다.
유정순 의정부마을공동체연합회장은 “이렇게 공동체들이 다 같이 모여 한해를 마무리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해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정승우 의정부시 자치행정국장은 “1년 동안 살기 좋은 의정부시를 만들기 위한 공동체 사업을 추진하시느라 고생 많으셨다”며, “앞으로도 의정부시 마을공동체 활성화를 위해 노력해 주시고, 그에 따라 행정적으로 필요한 부분에 대해서는 관심과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밝혔다.
ilyo22@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