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디스플레이는 31일 2019년 4분기 매출 6조 4217억 원, 영업손실 4219억 원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2019년 3월 중국 상하이에서 열린 ‘AWE 2019’에 참가한 LG디스플레이. 사진=LG디스플레이
당기순손실은 1조 8171억 원을 기록했다. 회계기준에 따른 자산손상평가 결과 1조 6000억 원을 손상처리하며 영업 외 비용으로 반영한 것이 영향을 미쳤다.
구체적으로는 OLED 조명사업 철수 결정에 따른 손상 2000억 원과 P-OLED(플라스틱 올레드) 사업 환경 악화 요인을 반영한 1조 4000억 원이 손상 처리됐다.
2019년 4분기 제품별 매출 비중은 모바일용 패널이 36%를 기록해 가장 큰 비중을 차지했다. TV용 패널은 28%를 기록했다. 노트북 및 태블릿용 패널은 20%, 모니터용 패널은 16%를 차지했다.
서동희 LG디스플레이 전무는 “자산손상처리에 따라 부채비율이 일시적으로 높아졌지만 이를 정점으로 점진적으로 개선될 것으로 보이며 재무제표 반영 후에는 불확실성을 제거하고 미래 사업 변동성을 축소한다는 관점에서 오히려 긍정적인 효과가 기대된다”며 “중국 OLED 팹 생산이 확대되며 대형 OLED 매출이 큰 폭으로 성장할 것이고, P-OLED 사업도 상반기 출하가 본격화된 오토용 제품과 더불어 스마트폰 물동의 안정적 운영을 통해 하반기 이후부터는 의미 있는 실적 개선의 기회를 만들어 갈 것”이라고 전했다.
박형민 기자 godyo@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