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채용인원은 공개경쟁 72명, 특성화고 경력경쟁 1명 총 73명이다.
직렬별 교육행정 67명, 사서 1명, 전산 3명, 식품위생 1명, 공업(일반기계) 1명이며 이 중 교육행정직은 일반 62명, 장애인 3명, 저소득층 2명을 채용 모집한다.
지원 자격은 만 18세 이상 학력, 경력, 성별의 제한은 없고 공개경쟁임용시험의 경우 올해 1월1일 이전부터 최종시험일까지 계속해 본인의 주민등록상 주소지가 세종시 내로 돼 있거나 1월1일 이전까지 주민등록상 세종시 거주기간의 합이 3년 이상이면 응시 가능하며, 경력경쟁임용시험의 경우 거주지 제한은 없다.
원서 접수는 다음달 20일 오전 9시부터 5일간 시교육청 나이스 교직원 온라인채용사이트를 통해 24시간 실시되며, 마감일에는 오후 6시까지만 접수 받는다.
필기시험 장소는 오는 6월1일 시교육청 홈페이지를 통해 공고되고 같은 달 13일 시험이 치러질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시교육청 홈페이지 고시공고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정광태 운영지원과장은 “2021년도 학교신설 등 인력 수요 증가 및 휴직자 등 결원 발생 증가 등을 고려하여 이번 채용규모를 확정했다”며 “열정과 성실함을 지닌 우수한 인재들의 많은 도전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 지역 경제 활성화에 전직원 동참
세종시교육청 유초등교육과 직원들이 지난 3일 인근 식당을 방문해 식사를 하고 있다. <세종시교육청 제공>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 여파로 위축된 지역 경제 활성화에 도움을 주고자 세종시교육청 직원들이 힘을 보탠다.
세종시교육청은 지난 2일부터 2~3개 부서 직원들이 지정받은 요일에 순환제로 외부 식당을 이용하고 있다고 4일 밝혔다.
이번 조치로 월 1500여 명의 직원들이 주변 음식점을 이용한다.
최교진 교육감은 “최근 코로나19 감염증으로 상권이 위축된 자영업자들이 겪는 경제적 어려움에 심히 안타깝다”며 “교육청 직원들이 지역 주민들과 고통분담을 함께해 어려운 시기를 잘 극복해 나가자”고 말했다.
ilyo08@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