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생학습센터 설치 및 운영을 위한 업무협약
[일요신문]김장수 기자=고양시(시장 이재준)는 17일 고양시청 열린회의실에서 ‘원흥초등학교 평생학습센터 설치 및 운영 업무협약’을 경기도고양교육지원청(교육장 최승천)과 체결했다고 밝혔다.
본 협약식은 고양시와 고양교육지원청이 함께 해온 공유와 상생사업의 일환으로, 고양시민과 학교의 시설 공유라는 측면에서 지난 해 체결한 학교 체육시설 및 주차시설 개방 협약과 맥락을 같이 하고 있다.
협약은 2020년 하반기 개교 예정인 원흥초등학교 2층에 약 57평 규모의 평생학습센터를 설치하고 고양시 주도로 운영할 수 있도록 하는, 고양시와 고양교육지원청의 상호 협력방안을 골자로 하고 있다.
특히 평생학습센터가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운영될 수 있도록 고양교육지원청은 고양시의 시설 사용권을 보장하고, 고양시는 학교의 주 이용자인 학생의 안전한 교육활동을 우선적으로 배려한다는 내용에 중점을 두고 있다.
시 관계자는 “향후 원흥초등학교 평생학습센터는 고양시민의 평생학습과 주민 커뮤니티 등의 복합공간으로 운영되며, 본래의 기능에 지장이 없는 범위에서 학교 교육과정에도 활용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재준 고양시장은 “이번 업무협약 체결은 더불어 행복한 고양시 마을교육공동체 형성을 위한 양 기관의 역할을 재확인하는 뜻깊은 자리로 앞으로도 공유와 상생을 위해 협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ilyo22@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