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모레퍼시픽그룹 서경배 대표이사 회장. 사진=아모레퍼시픽 제공
아모레퍼시픽그룹은 코로나19 사태 초기부터 가맹점을 비롯한 현장 판매사원들과 국내외 임직원들에게 마스크, 손소독제 등 개인 위생용품을 무상 지급한 바 있다. 정부의 공적 마스크 정책이 시행된 이후에는 세탁해 여러 차례 쓸 수 있는 프리미엄 마스크 4만 5천여 개를 확보해 국내외 임직원과 카운셀러, 가맹점, 도급사 등 전 이해관계자에게 지급했다.
이와는 별도로 아모레퍼시픽그룹은 2월 27일, 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코로나19 확산 방지와 피해 복구에 동참하기 위해 총 5억 원 상당의 현금과 현물을 기탁했다. 아모레퍼시픽그룹의 기탁금은 코로나19 피해가 가장 컸던 대구경북 지역 의료진에 주로 쓰일 예정으로, 5억 원 중 현금 3억 원은 방호복, 장갑, 체온계 등 의료용품 구매에 사용한다. 2억 원 상당의 현물은 면역력 강화에 도움이 되는 바이탈뷰티 명작수 제품으로, 대구경북 의료진에게 전달했다.
이어 4월 9일에는 코로나19 극복과 피해 복구를 위해 힘쓰는 대구 지역 의료진에게 감사와 응원을 담은 제품 키트를 추가로 전달했다. 제품 키트는 의료진의 피부 진정과 건강을 돕기 위해, 아모레퍼시픽그룹의 프리메라 젤 클렌저, 마몽드 수딩 크림, 오설록 녹차와 쿠키 제품으로 구성했다. 해당 키트는 대구지역 코로나19 대응전담병원 다섯 곳 1,100여 명의 의료진에게 전달되었으며, 대구 지역 의료진의 노고와 희생에 대한 감사와 응원 메시지를 함께 담았다.
아모레퍼시픽그룹 본사 외경. 사진=아모레퍼시픽 제공
김민호 기자 mh0508@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