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일요신문] 김은주 기자 = 세종시교육청(교육감 최교진)은 한국정책방송원(원장 성경환, 이하 KTV)과 14일 주요 정책의 홍보 및 교류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정부 정책을 홍보하는 문화체육관광부 소속기관인 한국정책방송원이 운영하는 공익 케이블 방송 KTV와 세종시교육청이 상호 영상자료 및 방송콘텐츠 제공을 통해 양 기관의 공동발전 및 상호가치를 향상시키기 위해 추진됐다.
협약의 주요 내용은 ▲양 기관의 제작 프로그램 및 영상자료 활용 ▲KTV를 통해 세종시교육청 정책홍보 및 관내 학생 방송체험 교육 제공 ▲양 기관에서 보유한 방송장비, 방송실 등 관련 인프라 공유 ▲KTV 특별방송 및 행사시 관내 체육시설 사용 협조 등이다.
시교육청은 미디어 시대에 방송매체를 활용한 정책홍보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미디어를 통한 세종교육 홍보를 지속 확대하기 위해 양 기관이 보유한 각종 영상콘텐츠, 방송 관련 인프라를 적극 공유하는 등 긴밀히 협업한다는 방침이다.
최교진 교육감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세종의 학생들에게 양질의 방송 체험 교육을 제공하고 KTV를 통해 세종교육의 주요 정책과 다양한 소식을 전국에 널리 홍보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ilyo08@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