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평군의회(의장 이정우) 박현일 의원이 제7회 경기 동부권 시·군의장협의회 ‘의정활동 우수의원’으로 선정됐다.
[양평=일요신문] 김현술 기자 = 양평군의회(의장 이정우) 박현일 의원이 제7회 경기 동부권 시·군의장협의회 ‘의정활동 우수의원’으로 선정됐다.
‘의정활동 우수의원’ 수상은 경기 동부군 시·군 의장협의회가 의욕적인 지방의정 활동으로 지역발전에 공헌한 시·군 의원을 대상으로 10개 분야별 심사를 통해 선정하는 상으로, 박현일 의원은 ‘의정활동개선분야’ 우수의원으로 선정됐다.
이번 수상은 당초 제107차 경기 동부권 시·군 의장협의회 개최 시 수상 예정이었으나, 코로나 19 관련 상황으로 인해 지난 5월 28일 양평군의회에서 이정우 의장이 전수했다.
박현일 의원은 “제1회 경기 동부권 최우수 의원 수상에 이어 이번 수상은 군민들의 뜻 실현을 위해 더욱 노력하라는 뜻에서 군민이 주신 상으로 생각한다.”고 전하고, “코로나 19로 인한 위기극복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더 의미 있고 가치 있는 의정활동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박현일 의원은 관내 지역경제 활성화와 밀접한 관련이 있는 「제2신속대응사단 조기 창설 촉구 대정부 건의안」과, 「이장 기본수당 인상 건의문」, 「어린이집 보육료 인상 촉구 건의안」 등 주민 생활과 밀접한 건의안 등을 발의한 바 있다.
이정우 의장이 박현일 의원에게 ‘의정활동개선분야’ 우수의원 선정패를 전수했다.
ilyo033@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