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일요신문] 충남도는 29일 도청 접견실에서 충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로부터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예방을 위한 열화상 카메라를 전달 받았다고 밝혔다.
충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가 기탁한 열화상 카메라는 코로나19 장기화로 도내 사회복지이용시설 이용이 어려워짐에 따라 이용인원이 많은 시설에 지원할 방침이다.
이번에 설치하는 열화상 카메라는 2억 4000만 원 상당으로, 사랑의열매 중앙회가 모금한 코로나19 성금으로 마련했다.
도와 충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는 이달 중 한국노인종합복지관협회 충남지회와 충청남도장애인복지관협회, 충남·세종사회복지관협회를 통해 도내 52개 사회복지이용시설에 열화상 카메라를 설치 완료할 예정이다.
도 관계자는 “코로나19로 힘든 상황 속에서 기부금을 뜻깊게 사용할 수 있는 방안을 찾고 실현하는 충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 대한건축사협회 충남건축사회 성금 500만원 전달
충남도는 29일 도청 접견실에서 양승조 지사가 김양희 대한건축사협회 충남건축사회 회장으로부터 코로나19 극복 성금 500만원을 전달 받았다고 밝혔다.
충남건축사회는 473명의 회원을 둔 단체로 건축 문화와 기술 발전, 미래건축에 대한 연구 지원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이번에 기부한 성금은 충남건축사회가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이웃들을 위해 진행한 모금 운동과 임직원 기부를 통해 마련한 것으로, 충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도내 의료취약계층 등을 지원하는 데 사용할 계획이다.
김양희 충남건축사회장은 “함께 나누는 복지의 참뜻을 함께 실천할 수 있어 뿌듯하다”고 밝혔다.
도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이웃들을 위해 따뜻한 마음을 모아준 충남건축사회에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 신임 의용소방대장 등 23명 임명
충남소방본부(본부장 손정호)는 29일 도청 대회의실에서 양승조 지사와 손정호 본부장, 류석만 도 의용소방대연합회장, 의용소방대장 등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도내 신임 의용소방대장 등에 대한 임명장 수여식을 개최했다.
소방본부는 이날 황의완 보령소방서 의용소방대연합회장 등 연합회원 2명, 경민수 공주소방서 경천산악전문의용소방대장 등 21명의 신임 의용소방대장에게 임명장을 수여했다.
또 백기현 보령소방서 의용소방대연합회장과 김선례 여성회장 등 2명의 연합회 퇴임 회원에게는 공로패를 수여했다.
양 지사는 “의용소방대는 지역 안전의 든든한 버팀목으로, 봉사 활동에도 앞장서며 따뜻한 공동체를 위해 헌신하고 있다”며 “코로나19로 모두가 어려운 상황에서 의용소방대가 위기 극복을 위해 힘을 모아주는 한편, 국지성 집중호우가 예상되는 다음 달 도내 풍수해 피해 최소화를 위해 예찰 활동 등을 적극적으로 펼쳐 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충남 의용소방대는 화재 진압은 물론 전문강사 양성을 통한 도민 안전 교육 실시, 마을담당제를 통한 화재 예방 활동, 도내 자살률 저감을 위한 자살 예방 멘토링 사업 참여 등 도민 생명과 안전을 지키기 위한 활동을 펴고 있다.
김은주 충청본부 기자 ilyo08@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