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신문] 방탄소년단이 뮤직비디오 7억뷰 조회수를 기록했다.
방탄소년단의 ‘마이크 드롭’ 리믹스 뮤직비디오가 7월 21일 기준으로 유튜브 조회수 7억뷰를 달성했다.
‘마이크 드롭’은 2017년 11월 발표한 것으로, 방탄소년단의 ‘DNA’(10억뷰), ‘작은 것들을 위한 시’(8억뷰), ‘FAKE LOVE’ ‘IDOL’(7억뷰)에 이어 다섯 번째 7억뷰 뮤직비디오가 됐다.
방탄소년단은 한국가수로는 가장 많은 7억뷰 뮤직비디오를 보유하게 됐다.
이외에도 방탄소년단은 ‘불타오르네’ ‘피 땀 눈물’ 각 6억뷰, ‘쩔어’ ‘Save ME’ 각 5억뷰 등 총 25편의 억 단위 조회수 뮤직비디오를 갖고 있다.
주성연 기자 joofeel@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