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마사회 렛츠런파크 부산경남(본부장 김홍기)은 코로나19 여파로 지친 국민을 위로하기 위해 영상이벤트를 기획했다고 30일 밝혔다.
‘랜선 여행’을 테마로 한 이번 이벤트는 부산·경남지역 또는 부산경남경마공원과 관련된 영상으로 접수가 가능하다. 영상형식 또한 브이로그, 뮤직비디오, 노편집 영상 등 자유 형식으로 남녀노소 누구나 쉽게 참여할 수 있다.
영상 공모기간은 8월 31일까지며, 접수 방법은 인스타그램에 영상을 업로드 하거나 이메일로 영상 제출 후 참가신청서를 작성하면 된다. 참가신청서는 한국마사회 홈페이지 또는 이벤트 포스터의 QR코드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수상자에게는 아이패드 에어3세대, 고프로, 에어팟 프로, 오즈모 모바일3 콤보 등 푸짐한 경품이 수여되며 우수작들은 경마방송과 KRBC 유튜브를 통해 방송될 예정이다.
뿐만 아니라 부산 지하철과 경전철에 게시 된 이벤트 홍보 포스터나 마사회 홈페이지에 게시된 웹포스터를 촬영해 인스타그램에 업로드하면 추첨을 통해 스타벅스 기프티콘까지 제공한다.
김홍기 본부장은 ”코로나19로 여행을 떠나기 어려운 국민들에게 즐거움을 제공하기 위해 이번 이벤트를 기획했다“며 ”부산·경남지역의 곳곳을 소개하는 재치 있는 영상들로 이벤트 참여자를 비롯한 많은 분들이 랜선 여행을 즐기고 코로나19로 지친 마음을 힐링하시기를 희망한다“고 전했다.
영상이벤트 수상자는 9월 중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한국마사회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카카오톡 오픈채팅(‘랜선여행영상이벤트’검색)으로도 문의가 가능하다.
#도핑검사소 “청년취업은 우리에게”...이공계 전문기술 현장실습 교육 실시
2020년 이공계 현장실습 교육 운영 모습
한국마사회 부산경남지역본부(본부장 김홍기) 도핑검사소는 최근 코로나19 사태로 더욱 심화된 청년 취업 문제를 해소하기 위해 ‘2020년 이공계 현장실습 교육’을 운영한다고 30일 밝혔다.
해당 실습교육은 이공계 대졸 미취업자를 대상으로 도핑검사소의 전문 기술과 경험전수 등 다양한 교육활동을 시행하는 사업으로 실무능력을 갖춘 인재를 양성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부경 도핑검사소는 2018년도부터 이공계 취업을 준비하는 학생들에게 실습교육을 제공하고 있으며, 화학과 생물 2개 전문분야 모두를 아우르는 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하여 학생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7월부터 2개월 동안 진행되는 이번 현장실습 교육은 경주마의 약물검사 및 유전자분석에 관한 이론교육부터 도핑검사 실습, 경마운영부서 참관, 말산업 특수성 이해 등 다양한 연수 프로그램으로 구성돼 있으며, 총 6명의 실습생들이 프로그램에 참여한다.
실무자와 실습자를 매칭하는 멘토링 방식으로 교육이 진행되며 전문기술 전수 외에도 직장예절과 행정처리 절차 등 실제 직장생활에서 필요한 직무소양 교육까지 제공하여 실습생들의 취업활동을 심도 있게 지원할 예정이다.
허만배 도핑담당 부장은 ”현장 맞춤형 인력을 양성하기 위해 도핑검사소만의 특화된 전문기술뿐 아니라 직무소양 교육을 동시에 제공하는 등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다“며 ”이곳에서의 경험이 징검다리가 되어 모두가 유능한 인재로 거듭나기를 희망한다“고 전했다.
김희준 부산/경남 기자 ilyo33@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