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교육청 전경
[부산=일요신문] #제2회 검정고시 합격자 발표
부산광역시교육청(교육감 김석준)은 8월 22일 시행한 2020년도 제2회 검정고시 합격자 명단과 개인별 성적을 11일 발표했다.
이번 검정고시는 초-중-고졸과정에 2,249명의 지원자 중 1,959명이 응시한 결과 1,644명이 합격해 평균 83.92%의 합격률을 나타냈다.
이 가운데 100점 만점자는 초졸 2명, 고졸 13명이다. 최고령 합격자는 초졸 78세 윤모씨(여), 중졸 73세 송모씨(여), 고졸 69세 허모씨(남) 등이다.
검정고시 합격자 명단과 개인별 성적은 ‘부산시교육청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합격증서는 9월 11일부터 17일까지 1주일(토-일요일 제외) 동안 시교육청 고객지원실에서 교부한다.
합격자는 고객지원실을 방문할 때 반드시 마스크를 착용해야 하며, 당일 발열(37.5℃ 이상) 또는 호흡기 증상(기침, 호흡곤란 등) 등이 있을 경우 증상 호전 후 수령해야 한다.
또 합격증명서와 성적증명서는 11일부터 전국의 모든 학교 행정실과 교육청 고객지원실에서 발급받을 수 있다. 인터넷을 이용해 정부24 및 나이스대국민서비스에서도 발급받을 수 있다.
부산시교육청은 합격자의 건강과 안전을 보호하고, 코로나19의 지역사회 확산을 방지하기 위해 합격증서 수여식은 하지 않기로 했다.
#미래교육원, 원격 화상회의 및 온라인 협업역량 강화 직무연수
부산광역시미래교육원(원장 류성욱)은 14일부터 21일까지 시교육청과 교육지원청, 직속기관 내 교육전문직과 일반직을 대상으로‘원격 화상회의 및 온라인 협업역량 강화 직무연수’를 실시한다.
이 연수는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변화된 업무방식을 안정적으로 정착시켜 직원들의 비대면 업무역량을 강화하고, 건강한 근무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실시된다.
‘ZOOM을 이용한 온라인 연수 및 대규모 회의 운영’, ‘팀즈 화상 회의 및 협업 도구 사용하기’, ‘구글을 활용해 똑똑하게 일하기’등 3가지 프로그램으로 진행한다.
부산미래교육원은 실시간 화상 강의와 질의-응답을 통해 참여 직원들에게 비대면 회의를 원활하게 진행하고, 온라인으로 협업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앞으로 자체 개발한 교재로 각 플랫폼의 활용 방법과 단계별 활동도 안내할 예정이다.
류성욱 부산미래교육원장은 “이 연수는 비대면 회의의 원활한 진행과 효율적인 온라인 협업 및 커뮤니케이션을 위한 것”이라며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건강하고 안전한 근무환경 조성과 사회적 거리두기를 위해 지속적으로 지원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학생교육문화회관, 18일까지 블로그 명칭 공모
부산광역시학생교육문화회관(관장 임석규)은 9월 18일까지 학생과 학부모 및 일반 시민을 대상으로 학생교육문화회관의 블로그 명칭을 공모한다.
학생교육문화회관은 올해 개관 20주년을 맞아 음악-미술-체육을 기본으로 통-융합예술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체험공간 재구조화를 추진하고 있다.
그 일환으로 블로그를 만들어 정보교환 및 소통의 공간으로 활용하기로 하고 블로그 명칭 공모를 기획했다. 블로그를 개설-운영하기는 부산시교육청 산하 직속 기관 중 처음이다.
참여 희망자는 학생교육문화회관 홈페이지의 공모안내문을 참고해 이메일우편 또는 온라인 설문에서 참여하면 된다. 최종 선정 작에는 10만 원 상당의 상품권을 지급할 예정이다.
임석규 학생교육문화회관 관장은 “회관의 운영목표와 특징을 잘 나타내며 친근하고 부르기 쉬운 명칭이면 응모 가능하다”며 “시민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김희준 부산/경남 기자 ilyo33@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