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는 스포츠카 메르세데스-AMG GT 2-도어 쿠페의 부분변경 모델 ‘더 뉴 메르세데스-AMG GT’를 공식 출시했다고 27일 밝혔다. 사진=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 제공
더 뉴 AMG GT의 전면은 새로운 형태의 주간 주행등, 낮고 커다란 흡기관이 적용된 프론트 에이프런과 AMG 전용 라디에이터 그릴 등이 적용됐다. 측면에서 볼 수 있는 긴 보닛과 짦은 오버행은 새로운 휠 및 사이드 스커트와 결합돼 역동적인 매력을 강화한다. 새로운 디자인의 디퓨저와 테일파이프, 짙은 색감의 리어램프가 후면 디자인을 완성한다.
더 뉴 AMG GT 는 풀 디지털 계기반, 터치 컨트롤 버튼을 장착한 AMG 퍼포먼스 스티어링 휠, 디스플레이 스위치가 추가된 새로운 V8 디자인의 센터 콘솔, AMG 나파 가죽 시트 등을 활용했다.
12.3인치의 풀 디지털 계기반은 ‘클래식’ ‘스포티’ ‘슈퍼스포츠’ 등 세 가지 디스플레이 스타일을 제공한다. AMG 스티어링 휠 버튼이 탑재된 AMG 퍼포먼스 스티어링 휠이 기본으로 탑재된다.
더 뉴 AMG GT에는 AMG 4.0리터 V8 바이터보 엔진이 탑재됐다. 프런트 미드십 엔진 컨셉과 리어 액슬에 위치한 AMG 스피드시프트 듀얼 클러치 7단 자동 변속기의 구조를 채택했다. 최대 출력 476마력, 최대 토크 64.2kg·m를 발휘하고 정지 상태부터 100km/h까지 4초 만에 닿는다.
기본 적용되는 AMG 퍼포먼스 배기 시스템은 선택된 AMG 드라이브 셀렉트 모드에 따라 적용되거나 센터 콘솔의 추가 버튼을 눌러 2개의 배기 플랩 개폐를 개별적으로 조절할 수 있다. 더 뉴 AMG GT의 가격은 부가세를 포함해 1억 7850만 원이다.
마크 레인 메르세데스-벤츠코리아 제품 & 마케팅 부문 총괄 부사장은 “AMG GT는 메르세데스-AMG의 핵심 가치인 드라이빙 퍼포먼스를 상징하며 경쟁적인 스포츠카 환경에서 새로운 차원을 창조했다”며 “더 뉴 AMG GT는 세단이 제공하는 편안함은 물론 다채로운 업데이트를 자랑하는 독보적인 도로 위의 레이싱 머신”이라고 전했다.
박형민 기자 godyo@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