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6년생 평소에 자주 다치고 약했던 곳이 탈 날 수 있으니 잘 관리하자. 48년생 보기 싫어도 봐야 하고, 듣기 싫어도 들어야 하고, 하기 싫어도 해야 한다. 60년생 주변 분위기에 휩쓸리지 말고 생각한 대로 밀고 나가는 것이 좋다. 72년생 이성과 대화할 때는 단어 선택에 각별히 유의해야 할 것. 84년생 말이 잘못 전달되어 오해가 생길 수 있으나 큰 문제가 되지는 않을 듯.
37년생 이른 새벽이나 해 진 후에는 가급적 외출을 피하고 집에 있을 것. 49년생 막연하게 생각만 해왔던 것이 점점 구체화되어 명확해진다. 61년생 수동적으로 기다리지 말고 해야 할 일을 적극적으로 찾아나서는 것이 좋을 듯. 73년생 목표를 상향조정하거나 다소 위험부담이 있는 일에 도전해도 좋다. 85년생 많은 사람들이 모이는 장소에는 너무 오래 머무르지 말 것.
38년생 평소보다 더 예민해지고 숙면을 취하기 힘들 수 있다. 50년생 일단 손을 댄 일은 중도에 포기해버리지 말고 끝까지 마무리 지어야 할 것. 62년생 올해 초에 세웠던 계획들을 잘 실행했는지 꼼꼼하게 점검해보는 시간을 갖자. 74년생 자극적인 음식이나 날 음식은 되도록 멀리하고 규칙적으로 식사할 것. 86년생 최대한 서두르고 부지런히 움직이면 목표 초과 달성.
39년생 거짓 정보를 듣고 잘못된 결정을 내릴 수 있으니 신중하게 판단. 51년생 조금씩 좋아지고 있다는 확신이 생겨 의욕이 넘치고 즐거움을 느낀다. 63년생 너무 많이 알면 걱정거리가 늘어나고, 너무 잘하면 피곤하기만 하다. 75년생 나의 문제가 무엇인지 스스로 알기는 어려우니 객관적인 평가를 받는 것이 좋다. 87년생 조금이라도 일찍 시작하는 것이 훨씬 유리하다.
40년생 욕심을 버리고 현실에 만족하면 없던 복도 생긴다. 52년생 결과보다 과정이 더 중요하고, 드러난 것보다 감추어진 것이 승패를 결정짓는다. 64년생 변경하거나 이동하지 말고 현 위치에서 단단히 뿌리를 내리는 데 집중해야 한다. 76년생 잠시 스쳐가는 인연인지, 오랫동안 곁에 있을 인연인지는 아무도 모른다. 88년생 악순환의 고리를 끊고 새롭게 시작할 수 있다.
41년생 사람들 앞에 나서면 구설에 휘말릴 수 있으니 말없이 조용히 지내자. 53년생 내 의지와는 관계없이 벌어지는 일 때문에 스트레스 받을 필요 없다. 65년생 주변 사람들의 도움이 필요하다면 눈치 보면서 망설이지 말고 즉시 SOS를 보내자. 77년생 물들어 올 때 노 저어야 하고, 쇠뿔도 단김에 빼야 한다. 89년생 상사나 윗사람에게 좋은 이미지를 심어줄 수 있다.
42년생 좋아도 너무 티내지 말고, 싫어도 웃는 얼굴로 대해야 할 것. 54년생 단점은 자연스럽게 감추어지고, 장점은 유난히 돋보이게 되니 매우 유리할 듯. 66년생 우선 기본을 충실하게 지켜야 하고, 맡은 일에만 집중하는 것이 좋다. 78년생 명분을 먼저 확보하면 이익은 저절로 따라오게 된다는 것을 잊지 말자. 90년생 얻는 것이 많아지면 버려야 하는 것도 많아질 것.
43년생 시작할 때 다툼이 생기고 장애물이 많은 일은 결과도 좋지 않다. 55년생 자금 순환이 원활하지 않아서 금전 문제가 생길 수 있음을 고려해서 계획 세울 것. 67년생 거짓말을 하면 안 되지만 스스로를 멋지게 포장할 필요는 있다. 79년생 유연하게 생각하고 융통성 발휘하면 빠져나갈 틈새를 찾을 수 있다. 91년생 휴식 취하고 스트레스 해소하면서 재충전해야 할 듯.
44년생 의견은 분명하게 밝히되 어느 정도 양보할 줄 알아야 존경 받는다. 56년생 현실적인 문제들을 해결하는 것이 우선이니 다른 일들은 뒤로 미루어야. 68년생 활동범위를 넓혀서 많은 것들을 보고 듣는 것이 이로울 것. 80년생 원숭이도 나무에서 떨어질 때가 있으니 잘하는 일이라도 실수 없도록 집중하자. 92년생 연습할 때보다 실전에서 더 실력발휘 할 수 있는 운.
45년생 진짜 같은 가짜에 속아 넘어가기 쉬우니 각별히 조심할 것. 57년생 음식 맛은 먹어봐야 알 수 있듯 사람 성품은 직접 겪어봐야 알 수 있다. 선입견 갖지 말자. 69년생 사소한 오해가 쌓여서 배우자나 애인과 크게 다툴 수 있으니 유의할 것. 81년생 급하게 서두를 필요 없으니 천천히 한 걸음씩 전진. 93년생 결정 내리기 쉽지 않을 때는 경험자의 말을 참고할 것.
46년생 사람들과 많이 어울릴수록 스트레스가 늘어날 수 있으니 모임 참석 자제. 58년생 문서에 도장 찍거나 서명할 때는 내용을 꼼꼼하게 확인해야 할 것. 70년생 오랫동안 좋은 관계를 맺을 수 있는 사람을 만나게 될 수도. 82년생 최선책을 취하기 어렵다면 재빨리 차선책을 찾아보는 것이 현명. 94년생 생각이 비슷하고 목표가 같은 사람을 만나서 상승효과를 얻는다.
47년생 초반에는 어려움이 많아 스트레스 받지만 상황이 점점 좋아질 듯. 59년생 적당한 긴장감과 압박감은 생활의 활력으로 작용한다. 71년생 준비가 완벽하게 끝난 후에 시작하려고 하면 좋은 때를 놓치게 되니 일단 착수해볼 것. 83년생 풍성한 결실을 보기 위해 부지런히 밭을 갈고 씨를 뿌려야 하는 시기. 95년생 기존의 규칙이나 틀을 깨려고 하지 말고 순응할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