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왕시청 전경. 사진=의왕시 제공.
[일요신문] 의왕시(시장 김상돈)는 전국 252개 광역·기초 지방자치단체를 대상으로 실시한 보건복지부 ‘2020년 보육정책 우수 지자체 평가’에서 우수상을 수상했다고 17일 밝혔다.
보건복지부는 매년 전국 지방자치단체 보육사업 추진실적을 살펴 우수 지자체를 포상하고 있다. 올해는 총 18개 지방자치단체가 수상기관으로 선정됐다. 경기도에서는 유일하게 의왕시가 수상하는 영예를 안게 됐다.
의왕시는 믿고 맡길 수 있는 안심 보육환경 조성을 위해 개편된 보육지원 체계의 안정적 정착뿐만 아니라, 예산집행관리, 안전관리, 공보육 확충 등 보육관련 분야 전반에 걸쳐 세밀한 보육정책을 추진해왔다.
특히,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라 △코로나19 예방 및 확산방지를 위한 방역관리 수시 모니터링 △전체 어린이집 방역소독·방역물품 수시 지원 △어린이집 휴원 장기화에 따른 정부미지원 어린이집 운영비 지원 등 의왕시 자체 특수시책을 꾸준히 시행했다.
김상돈 의왕시장은 “코로나19라는 큰 어려움 속에서도 이렇게 좋은 성과를 낼 수 있었던 것은 보육현장 교직원들과 관계 공무원들의 헌신과 노력 덕분”이라며 “앞으로도 아이가 행복하고 부모가 안심하는 보육환경 조성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손시권 경인본부 기자 ilyo22@ilyo.co.kr